로고

스카라무치, 자오창펑 사면 공개 지지..."업계에 축하 보낸다"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10/27 [18:45]

스카라무치, 자오창펑 사면 공개 지지..."업계에 축하 보낸다"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10/27 [18:45]
자오창펑/챗GPT 생성 이미지

▲ 자오창펑/챗GPT 생성 이미지  

 

미국 금융인 앤서니 스카라무치(Anthony Scaramucci)가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으로부터 사면받은 바이낸스 최고경영자 자오창펑(CZ, Changpeng Zhao)을 공개적으로 지지하면서 암호화폐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카라무치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자오창펑과 가족, 그리고 업계 전체를 향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10월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벤징가에 따르면, 스카라무치는 X(옛 트위터)에 “나는 자오창펑의 선고 전부터 그를 지지했고 그를 위해 탄원서를 썼다. 그가 사면을 받아서 매우 기쁘다. 그와 가족, 그리고 우리 업계에 축하를 보낸다”고 남겼다. 해당 게시글은 3만 200회 이상 조회되며 빠르게 확산됐다.

 

스카라무치의 게시글은 자오창펑의 답글에 대한 응답 형식으로 올라왔다. 자오창펑은 “경쟁 거래소의 동료로부터 받은 지지에 감사한다”며 화답했다. 업계 내 상징적 인물인 두 사람의 교류는 시장 참여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자오창펑의 사면은 전 세계 금융 및 암호화폐 업계에서 중요한 사건으로 평가된다. 바이낸스는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거래소로, 최고경영자의 사면 결정은 규제 환경과 시장 심리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스카라무치가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는 점에서 이번 지지 발언은 투자자 심리에도 일정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그의 발언은 트럼프 대통령의 사면 결정과 맞물려 시장 분위기에 변화를 촉발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