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트럼프(Official Trump, TRUMP) 토큰이 최근 조정세에도 불구하고 강한 매수세가 형성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기술적 지표와 거래 데이터 모두 반등 가능성을 뒷받침하며, 주요 지지선에서 재상승 시나리오가 주목된다.
11월 11일(현지시간) 투자 전문매체 FX스트릿에 따르면, TRUMP는 이날 약보합권인 8.31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지난주 돌파한 하락 추세선 부근에서 지지력을 확인하고 있다. 파생상품 시장의 미결제약정(Open Interest)과 거래량이 급증하며 매수세가 강화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코인글래스(CoinGlass) 데이터에 따르면 TRUMP 선물 미결제약정 규모는 일요일 2억 2,765만 달러에서 화요일 3억 2,824만 달러로 늘었다. 이는 시장에 새로운 자금이 유입되고 있음을 의미하며, 단기 반등 모멘텀을 높이는 요인으로 평가된다.
온체인 분석 플랫폼 샌티먼트(Santiment)는 TRUMP 생태계의 총 거래량이 화요일 기준 18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10월 말 이후 최고치로, 유동성 및 시장 참여도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기술적 관점에서 TRUMP는 7.95달러(61.8% 피보나치 구간)와 6.73달러(50% 구간)에 각각 강력한 지지선이 형성돼 있다. 두 구간 모두 50일선과 100일선이 겹치는 주요 매수 구간으로, 이 부근에서 매수세가 유입될 경우 7월 고점인 11.92달러 재도전이 가능하다는 전망이다.
현재 상대강도지수(RSI)는 58로 중립선(50)을 상회하며 상승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고, MACD(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 역시 최근 강세 교차를 유지 중이다. 반면, 6.73달러를 하회할 경우 5.50달러까지 추가 하락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경고도 나왔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