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팬 커뮤니티 플랫폼 ‘더팬(THE FAN)’, 11월 15일 그랜드 오픈… Web3 기반 팬덤 생태계 본격 가동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5/11/17 [10:30]

팬 커뮤니티 플랫폼 ‘더팬(THE FAN)’, 11월 15일 그랜드 오픈… Web3 기반 팬덤 생태계 본격 가동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5/11/17 [10:30]
본문이미지

 

팬 참여형 커뮤니티 플랫폼 ‘더팬(The Fan)’이 11월 15일 정식으로 그랜드 오픈하며 본격적인 서비스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더팬은 11월 4일 오픈 베타를 통해 첫 공개된 이후, 베타 기간 동안 수집된 사용자 피드백을 기반으로 인터페이스(UI) 개선과 콘텐츠 고도화를 진행해 이번 정식 버전으로 전환했다.

 

더팬은 K-POP 팬덤 문화와 엔터테인먼트를 Web3로 결합한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팬들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응원하고 투표에 참여하며, 굿즈 제작과 다양한 서포트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활동 포인트를 기반으로 팬 참여가 리워드로 환원되는 구조를 갖추고 있어 팬덤 활동이 실질적 가치로 이어지는 새로운 커뮤니티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그랜드 오픈을 기점으로 더팬은 다양한 리워드 상품을 공개했으며, 구성에는 콘서트 티켓과 인기 K-POP 아티스트의 사인 CD 11종이 포함된다. 해당 리워드는 플랫폼 내에서 활동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해 획득할 수 있다.

 

더팬은 앞으로도 리워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팬과 아티스트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공식 채널과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플랫폼 관계자는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정식 오픈 전까지 플랫폼 안정화와 콘텐츠 강화에 집중했다”며, 이번 그랜드 오픈을 시작으로 팬과 아티스트가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Web3 생태계를 본격적으로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더팬은 웹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태국어·인도네시아어 등 다국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바일 앱 버전도 곧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