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1.9달러 추락 vs 2.45달러...반드시 뚫어야 할 '마의 구간'은?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11/27 [00:40]

XRP, 1.9달러 추락 vs 2.45달러...반드시 뚫어야 할 '마의 구간'은?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11/27 [00:40]
엑스알피(XRP)/AI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AI 생성 이미지


7개월 만에 2달러 선을 내주며 위기에 몰린 엑스알피(XRP)가 결정적인 갈림길에 서 있으며 투자자들의 이목은 2.12달러 저항선 돌파 여부에 집중되고 있다.

 

11월 26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XRP는 최근 몇 달간 등락을 거듭하다 2달러 아래로 추락하며 연간 지지선인 1.79달러까지 위협받는 상황에 처했다. 최근 소폭의 반등세가 나타났지만 상승 동력은 여전히 미약하며 가격이 하락할 때마다 지속 가능한 회복 가능성도 희미해지고 있어 시장의 우려를 키우고 있다.

 

유명 암호화폐 분석가 멜리카트레이더(Melikatrader)는 "XRP가 상승 추세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2.12달러 저항선을 돌파하는 것이 급선무"라며 "만약 2.12달러를 뚫고 나아가 2.18달러 저항선까지 강력한 매수세로 돌파한다면 비로소 본격적인 상승 국면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를 위해서는 지난 2개월간 시장을 지배했던 매도세를 압도하는 강력한 매수세가 유입되어 시장 주도권을 다시 가져와야 한다.

 

상승 시나리오가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세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는데 첫째는 매수 우위 시장으로의 전환이고 둘째는 돌파된 저항선이 지지선으로 전환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하락 추세선을 상향 돌파하여 최종 목표가인 2.35달러에서 2.45달러 구간에 도달해야만 진정한 의미의 상승 랠리가 지속될 수 있다.

 

반면 하락 시나리오도 여전히 유효한데 만약 가격이 수요와 공급 구간에서 저항에 부딪혀 2.12달러에서 2.18달러 구간을 회복하지 못한다면 추가 하락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 경우 매도 세력이 다시 주도권을 잡으며 가격은 2달러 아래로 곤두박질칠 가능성이 높다.

 

멜리카트레이더는 "2달러 지지선을 지키지 못하면, 최근 저점인 1.9달러에서 1.92달러 구간을 재시험하게 될 것"이라며, "새로운 사이클의 약세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