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젠슨은 최고"...머스크 한 마디에 도지코인·AI 코인 '들썩'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6/01/02 [15:23]

"젠슨은 최고"...머스크 한 마디에 도지코인·AI 코인 '들썩'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6/01/02 [15:23]
일론 머스크(Elon Musk), 젠슨 황(Jenen Huang), 도지코인(DOGE), AI 코인/챗GPT 생성 이미지

▲ 일론 머스크(Elon Musk), 젠슨 황(Jenen Huang), 도지코인(DOGE), AI 코인/챗GPT 생성 이미지


새해 첫 거래일 암호화폐 시장이 인공지능 테마 코인과 도지코인(Dogecoin, DOGE)을 중심으로 급반등하며 투자 심리를 단숨에 끌어올렸다.

 

1월 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전체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은 최근 24시간 동안 약 2% 증가해 3조 1,000억달러로 집계됐다. 이번 반등은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머스크(Elon Musk)가 엔비디아 최고경영자 젠슨 황(Jensen Huang)을 공개적으로 치켜세운 발언 직후 본격화됐다.

 

일론머스크는 X(구 트위터)에서 젠슨 황이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를 높이 평가한 게시물에 “젠슨은 최고다”라고 답글을 남겼다. 젠슨 황은 최근 인터뷰에서 일론머스크를 “비범한 엔지니어”라고 평가하며 양측 협력이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옵티머스 로봇이 대량 생산 단계에 근접했다며 “인간형 로봇은 비교적 쉽게 실세계에 배치할 수 있고, 기술과 생산 규모 측면에서 돌파구가 될 가능성이 높다”며 “수조 달러 규모의 차세대 산업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젠슨 황은 지난해 10월 CNBC 스쿼크 박스에 출연해 일론머스크가 관여하는 거의 모든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싶다고 언급한 바 있다. 그는 일론머스크의 인공지능 기업 xAI에 대한 200억달러 규모 투자 라운드 가운데 엔비디아가 20억달러를 투자했다고도 밝혔다. 앞서 젠슨 황은 일론머스크를 두고 “미국에서 가장 세계적인 빌더”라고 표현했으며, 두 인물의 긍정적 교류는 과거에도 도지코인과 인공지능 관련 코인의 단기 급등을 촉발해 왔다.

 

이 같은 발언 이후 체인링크(Chainlink, LINK), 비트텐서(Bittensor, TAO),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 NEAR), 스토리(Story, IP), 렌더(Render, RNDR) 등 주요 인공지능 테마 코인이 일제히 반등했다. 스토리는 24시간 동안 32% 넘게 상승해 2.22달러를 기록했고, 주간 상승률은 52%를 넘어섰다. 파일코인(Filecoin, FIL), 렌더, 인젝티브(Injective, INJ), 터보(TURBO)도 두 자릿수 상승률을 나타냈다.

 

비트텐서는 하루 동안 8% 상승해 235달러 선까지 올랐으며, 같은 기간 저점은 220.02달러, 고점은 237.69달러로 집계됐다. 거래량은 7% 증가했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된 그레이스케일 비트텐서 현물 ETF 관련 이슈가 투자 심리를 자극했다. 도지코인도 24시간 기준 8% 이상 급등해 0.1275달러까지 상승했으며, 거래량은 35% 넘게 늘어나며 인공지능과 밈 코인 결합 서사에 대한 시장의 반응을 보여줬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