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조정 끝?...암호화폐 관련주·알트코인 동반 상승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6/01/06 [14:58]

비트코인 조정 끝?...암호화폐 관련주·알트코인 동반 상승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6/01/06 [14:58]
상승장/챗GPT 생성 이미지

▲ 상승장/챗GPT 생성 이미지     

 

주요 암호화폐가 몇 주 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며 시장 전반이 반등하자 미국 상장 암호화폐 관련 기업 주가가 일제히 두 자릿수 폭등세를 기록하며 투자 심리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1월 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인프라 플랫폼 백트(Bakkt)는 31.5% 가까이 치솟으며 이날 상승장을 주도했고 장 마감 후 거래에서도 5% 가까이 추가 상승해 15.52달러를 기록했다. 비트코인(Bitcoin, BTC) 트레저리 기업인 카인들리 MD(Kindly MD) 역시 24% 넘게 급등하며 상위 상승 종목에 이름을 올렸고,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와 에릭 트럼프가 이끄는 아메리칸 비트코인(American Bitcoin)도 13.5% 상승해 거의 한 달 만에 처음으로 2달러 선을 돌파했다.

 

채굴 기업들의 약진도 두드러졌다. Hut 8, 아이렌(IREN), 사이퍼 마이닝(Cipher Mining) 등은 인공지능 기술 구동에 필요한 고성능 컴퓨터 수요 급증에 맞춰 사업 구조를 재편하며 12%에서 13.5% 사이의 수익률을 올렸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와 제미니(Gemini), 로빈후드(Robinhood) 또한 연휴 기간의 침체를 딛고 시장이 활기를 되찾으면서 7~7.5% 사이의 상승폭을 보였다.

 

전반적인 시장 지표도 긍정적인 신호를 보내고 있는데 지난 24시간 동안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1.3% 증가해 3조 3,000억 달러에 육박하며 연초 3조 달러 대비 상승폭을 확대했다. 비트코인은 하루 동안 1.2% 상승해 12월 초 이후 최고가인 9만 4,600달러를 터치한 뒤 9만 3,800달러 선에서 숨 고르기를 하고 있으며 1월 1일 이후 7% 넘게 올랐다.

 

알트코인 시장도 동반 상승세를 탔다. 이더리움(Ethereum, ETH)은 3주 만에 최고가인 3,200달러를 넘어섰고 엑스알피(XRP)는 하루 만에 12% 가까이 폭등하며 11월 중순 이후 최고치인 2.39달러를 기록했다. 특히 XRP는 지난 일주일 동안 26% 넘게 치솟으며 7주 만에 가장 높은 가격대에 도달하는 기염을 토했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글래스노드(Glassnode) 분석가들은 현물 시장에서 매도 측의 공격성이 의미 있게 감소했으며 거래량이 완만하게 확대되어 투기적 과열 없이 유동성이 개선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들은 비트코인이 조정 국면을 벗어나 취약한 통합 체제로 전환하고 있으며 온체인 수요가 다소 억제된 상태라 더 높은 고지를 점령하려는 과정에서 변동성과 차익 실현 위험에 민감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