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와이즈, 암호화폐 상품 7종 동시 상장..."미국 말고 북유럽으로"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6/01/15 [07:10]

비트와이즈, 암호화폐 상품 7종 동시 상장..."미국 말고 북유럽으로"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6/01/15 [07:10]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솔라나(SOL)/챗GPT 생성 이미지

▲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 솔라나(SOL)/챗GPT 생성 이미지

 

글로벌 디지털 자산 운용사 비트와이즈(Bitwise)가 나스닥 스톡홀름에 7종의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을 상장하며 북유럽 시장 공략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1월 1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비트와이즈는 스웨덴 크로나로 표시되는 상장지수상품(ETP)을 출시해, 스웨덴 투자자들이 규제된 환경에서 비트코인(Bitcoin, BTC), 이더리움(Ethereum, ETH), 솔라나(Solana, SOL)에 투자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이번 상품은 기존 중개 계좌를 통해 개인 및 전문 투자자 모두 거래할 수 있으며 플랫폼에 따라 세제 혜택이 있는 저축 계좌 구조를 활용할 수도 있다.

 

상장된 상품 라인업에는 기관급 커스터디가 뒷받침하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상품뿐만 아니라 스테이킹 보상이 포함된 이더리움 및 솔라나 연계 상품 그리고 비트코인과 금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상품까지 포함되었다. 비트와이즈는 모든 상장지수상품이 기관용 콜드 스토리지에 보관된 실제 암호화폐 자산으로 100% 담보되며 매주 독립적인 감사를 통해 보유량을 검증받는다고 강조했다.

 

이번 스웨덴 진출은 2024년 8월 ETC 그룹 인수를 시작으로 2025년 4월 런던증권거래소 상장과 9월 스위스 증권거래소 펀드 출시에 이은 유럽 확장 전략의 일환이다. 회사는 북유럽 지역 확장을 총괄하기 위해 마르코 포블레테와 앙드레 하바스를 선임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트와이즈는 유럽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규제 불확실성이 완화됨에 따라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데 지난 10월에는 뉴욕증권거래소에 솔라나 스테이킹 상장지수펀드(ETF)를 출시해 투자자들에게 스테이킹 보상을 직접 제공하기 시작했다. 또한 12월에는 코인베이스(Coinbase)를 수탁자로 지정한 수이(Sui, SUI) 현물 ETF 출시 신청서를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하며 카나리 캐피털(Canary Capital) 및 21쉐어스(21Shares)와 경쟁 구도를 형성했다.

 

비트와이즈 연구원 라이언 라스무센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승인 절차를 대폭 단축하는 일반 상장 기준을 채택함에 따라 2026년에는 100개 이상의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규제 장벽이 낮아지면서 다양한 알트코인 기반 금융 상품이 시장에 쏟아져 나올 것임을 시사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