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암호화폐 지수 BTCI 서비스 오픈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이 암호화폐 지수 BTCI(Bithumb Crypto Index)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0일 공지했다. 빗썸에 따르면 BTCI는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시장의 움직임을 나타내기 위해 시장 대표성, 유동성 등을 고려해 개발됐고, 빗썸에 상장된 모든 암호화폐의 가격 추이를 종합한 '빗썸시장지수 BTMI(Bithumb Market Index)'와 비트코인을 제외한 나머지 암호화폐를 기반으로 한 '알트코인지수 BTAI(Bithumb Altcoin Market Index)'로 구성되어 있다.
◇체인파트너스,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 오픈
국내 블록체인 컴퍼니 빌더 체인파트너스가 10일 12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데이빗(DAYBIT)을 오픈한다. 체인파트너스에 따르면 데이빗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한 언어 ‘얼랭(Erlang)’ 기반의 차세대 개발언어 엘릭서(Elixir)로 개발된 세계 첫 암호화폐 거래소다. 데이빗 거래소는 자체 플랫폼 토큰인 데이(DAY) 토큰을 발행, 거래 수수료 리워드, 자동 매매, 24시간 거래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 즉시 모든 상장 코인의 입출금 등 모든 기능이 이용 가능하다는게 데이빗측의 설명이다.
◇이토로, 암호화폐 거래 수수료 대폭 인하 예정
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비티씨에 따르면, 8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암호화폐 결제 및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가 "암호화폐 거래 수수료를 대폭 낮출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토로의 요니 아시아(Yoni Assia) CEO는 "이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인지도를 넓히고 개인 투자자들의 시장 유입을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日 비트플라이어, 새로운 CEO 영입
일본 현지 미디어 지지통신에 따르면,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플라이어가 일본 대형 카드사 세디나(CEDYNA)의 스즈키(Suzuki) 이사를 최고경영자(CEO)로 영입했고, 기존의 CEO 가노 유조(加纳裕三)는 최근 설립된 지주 회사 '비트플라이어 홀딩스(bitFlyer Holdings)'의 CEO로 이직한 것으로 나타났다.
◇로저 버, 비트코인캐시(BCH) 기축통화 사용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검토
비트코인 초기 투자자이며 비트코인캐시(Bitcoin Cash·BCH) 옹호론자로 알려진 로저 버(Roger Ver) 비트코인닷컴 대표가 BCH를 기축통화로 사용하는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블룸버그뉴스에 따르면 로저 버는 이날 “만약 회사가 자체 거래소를 만들고자 한다면 우리는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우리가 원하는 방식으로 거래소를 만들 수 있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아직까지는 초기 검토단계에 있다”며 “새로운 거래소를 설립할 것인지, 아니면 기존에 운영되고 있는 거래 플랫폼을 인수할 것인지 내부적으로 결정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