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자산관리 고객이란 최소 2500만달러 투자가 가능한 개인, 패밀리오피스, 기부연금 등을 의미한다.
최근 미국 경제방송채널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개인 자산관리 부문 디지털자산 글로벌 책임자 메리 리치(Mary Rich)는 "2분기 신흥 자산 클래스에 대한 투자를 시작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궁극적으로 비트코인 현물, 파생상품, 전통 투자 수단을 통한 암호화폐 투자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으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 내 모든 팀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 가까운 시일 내에 해당 서비스가 출시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암호화폐를 인플레이션에 대한 헷지 수단으로 인식하고 투자를 고려하는 고객이 있으며, 지난 1년간 거시적 배경은 확실히 고객들의 투자 선호에 영향을 미쳤다. 우리는 어떤 의미에서 새로운 인터넷의 여명기가 왔다고 느끼고 있으며, 암호화폐 투자에 참여할 방법을 모색 중인 고객들도 많다"고 강조했다.
반면 포캐스트에 따르면, 싱가포르 최대 은행 DBS의 CEO 피유시 굽타(Piyush Gupta)는 "규제기관이 개인에게 암호화폐 투자를 허용하는 데 대해 우려하고 있다"면서 "연내 개인투자자에게 암호화폐 거래서비스를 제공하려던 계획을 철회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지난 2월 어닝콜에서 DBS는 암호화폐 거래서비스 제공 대상을 기존 기관 및 공인투자자에서 개인투자자까지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었다. 하지만 싱가포르 통화청(MAS)은 올초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광고를 금지한 데 이어 암호화폐 ATM도 철거하라는 명령을 내린 바 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