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6일 암호화폐 거래소 소식]비트파이넥스 출금수수료 3배 인상, 업비트 ISMS인증 획득…바이낸스·후오비·메가비트

코리 | 기사입력 2018/11/26 [14:57]

[26일 암호화폐 거래소 소식]비트파이넥스 출금수수료 3배 인상, 업비트 ISMS인증 획득…바이낸스·후오비·메가비트

코리 | 입력 : 2018/11/26 [14:57]

외신 "비트파이넥스, 공지 없이 최소 출금 수수료 3배 인상"

 

26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가 "코인마켓캡 기준 세계에서 5번째로 큰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파이넥스(Bitfinex)가 사전 예고 없이 최소 출금 수수료를 20 달러에서 60 달러로 3배 올렸다"고 보도했다. 또한 "해당 거래소는 최근 플랫폼 상의 토큰들과 관련된 공지는 발표했지만, 최소 출금 수수료에 대한 공지는 없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비트파이넥스가 가장 비싼 출금 수수료를 받는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매체는 덧붙였다.

 

바이낸스 데이터 "비트코인캐시SV(BCHSV) 80% 급등"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의 마켓 데이터에 따르면, 비트코인캐시SV(BCHSV)가 100 달러를 넘기며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26일(한국시간) 오후 2시 50분 현재 바이낸스에서 BCHSV 가격은 101달러를 기록 중이다. 한편 BCHSV 네트워크의 해시율은 '비트코인캐시(BCH) 하드포크 해시 전쟁' 때의 3,000 PH/s보다 현저히 낮은 1358PH/s를 기록하고 있다.

 

두나무의 업비트, ISMS인증 획득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ISMS는 정보통신망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기술적∙물리적 보호조치 등 종합적 관리체계에 대한 인증제도이자 글로벌 보안지수의 표준 증표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로써 업비트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의무 대상으로 지정한 4개 거래소 중 가장 먼저 ISMS 인증을 받게 됐다. 두나무는 이번 인증을 통해 업비트에 대한 서비스 및 고객 정보보호 시스템을 한층 강화하고, 더욱 안정적이고 규제 친화적인 거래소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후오비 코리아, 수수료 무료 이벤트 실시 및 연내 원화 마켓 연다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가 1주년을 맞이해 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불안한 장세가 지속하는 중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된 상황이 암호화폐에 대한 긍정적 전망을 흔드는 흐름으로 이어지고 있어, 변화의 물꼬를 트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대상은 12월 31일까지 본인 인증한 이용자며, 본인 인증(레벨2)을 완료한 기간에 따라 USDT/BTC/ETH/HT 마켓의 무료 거래 수수료 혜택을 최소 2개월에서 최대 7개월까지 차등 지급받을 수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메가비트 베타서비스 성공적으로 오픈

 

암호화폐 거래소 메가비트는 지난 23일 정식 오픈 전에 베타서비스 모의거래소를 성공적으로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메가비트 관계자는 "자체 기술력으로 이미 거래소 개발을 완료했고 베타서비스를 미리 진행함으로써 투자자들의 불안함 심리를 해소하고 정식 오픈 전에 오류점을 발견해 완벽하게 정식 오픈을 준비할 것이다"고고 밝혔다. 한편 메가비트는 12월 3일 모의투자 대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인증을 마친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