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블코인 트루USD, 발행 9개월 만에 50개 거래소 상장
미국 블록체인 업체 트러스트토큰은 3월 발행한 트러스트토큰의 트루USD가 약 9개월 만에 50개 거래소에 상장됐다고 4일 밝혔다. 한 달에 거래소 다섯 군데 이상을 상장한 셈이다. 트러스트토큰은 이같은 성과에 대해 트루USD가 글로벌 기축 통화로 사용될 수 있도록 설립 초부터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회계 감사 보고서를 공개해 사용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둔 전략이 효과적이었던 것으로 풀이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트루USD는 달러에 가치를 고정해 가격 변동성을 줄인 스테이블코인(가치안정화 암호화폐)다. 1 TUSD는 1 달러로 교환할 수 있다.
업비트, 보이스피싱 피해금 9억 2천만원 고객 환급
두나무(대표 이석우)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2018년 한 해 동안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및 피해자 보호 노력을 통해 총 9억 2천만원을 고객에게 환급했다고 4일 밝혔다. 관련 피해금은 금융감독원의 채권소멸절차 대상에 해당되지 않으나, 업비트는 자체적으로 피해금 환급절차를 운영해 보이스피싱 피해자 보호에 힘써 왔다. 업비트는 올해 발생한 전기통신금융사기 건의 50% 이상에 해당하는 77건을 고객 신고 전 자체 모니터링으로 탐지했으며 이상 거래 발견 시 선제적으로 출금 정지 조치를 취해왔다.
통큰 암호화폐 거래소 넥시빗, 파격 포르쉐 이벤트 주인공 발표
수익 공유형 채굴형 암호화폐 거래소 ‘넥시빗’은 거래소가 진행한 슈퍼카 이벤트의 주인공이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거래소 공식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1주일 간 진행된 ‘거래왕’ 이벤트의 우승자는 한국인이었으며 12월 1일 상품 인도가 완료됐다. 거래소 자체 토큰인 넥시(NXY) 토큰을 가장 많이 매수하는 조건으로 약 1억원 상당의 슈퍼카가 상품으로 걸렸다. 해당 상품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포르쉐의 ‘카이맨’으로 모터쇼에도 자주 등장할 만큼 스포츠카의 상징성을 띄는 모델이다. 슈퍼카라는 경품은 신생 거래소로써 다소 파격적인 이벤트였다.
후오비 코리아, SNS 서포터즈 1기 모집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SNS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후오비 코리아 SNS 서포터즈 1기’는 후오비 코리아의 다양한 활동 소식 및 이벤트를 알리는 홍보대사 역할 뿐 아니라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정보 제공, 후오비 코리아 서비스 개선 제안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기간은 총 3개월이며 블로그 및 SNS를 활발히 이용하는 사람, 센스있는 글쓰기 실력과 이미지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사람,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관련 텔레그램 운영자 혹은 참여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코빗, 오는 5일 KNC, GNT 상장 공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오는 5일 오후 3시 카이버네트워크(KNC, 시총130위), 골렘(GNT, 시총52위)dmf 상장한다고 공지했다. 카이버네트워크는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ERC20 토큰과 필요한 토큰을 즉각적으로 교환하여 사용하고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돕는 솔루션이며, 골렘은 컴퓨팅 자원의 공유와 거래를 가능하게 해주는 네트워크이다다.
캐셔레스트, BSV 상장 및 BCH 입출금 재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캐셔레스트가 4일 오후 2시 비트코인 SV(BSV)를 원화 마켓에 상장하며, 비트코인 캐시(BCH) 입출금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공지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