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암호화폐거래소 소식]업비트 TOP3 차지·빗썸 웨이보 개설·코인베이스 상장 토큰 관심 外빗썸, 中 SNS 플랫폼 '웨이보' 계정 개설... 팔로워 4,890명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이 중국 사용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지난 14일(현지시간)부터 공식 웨이보(微博, 중국 유명 SNS 플랫폼) 계정을 개설했다. 해당 계정을 통해 이벤트 공지와 암호화폐·블록체인 관련 실시간 정보를 게재한다는게 빗썸측의 설명이다. 현재 해당 계정은 17일 현재 4,890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비트, 거래 볼륨 기준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3위 차지
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가 글로벌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 (Blockchain Transparency Institute, 이하 BTI)가 12월 13일 발표한 월간 '거래 볼륨 리포트 (Exchange Volumes Report)'에서 세계 암호화폐 거래소 중 3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업비트는 조사기간 중 24시간 거래량 USD 2.41억을 기록, 국내 거래소 중에선 1위를 기록했다. BTI가 12월부터 모바일 앱 및 API 거래 데이터를 리포트에 반영하고 워시 트레이딩(Wash Trading)으로 의심되는 거래 볼륨을 제외하면서 11월 7위에서 랭킹이 상승했다.
제미니 거래소, 암호화폐 거래 모바일 앱 출시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Gemini)의 공동 창업자 윙클보스 형제가 최근 블룸버그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 스토어에 '제미니 모바일 앱(Gemini Mobile App)'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제미니 플랫폼에 상장된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하다는 게 제미니 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윙클보스 형제는 "암호화폐는 잠드는 일이 없다.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든 그들이 원할 때 편리한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 수십개 새로운 암호화폐 상장 계획 모색 중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에 따르면 미국 거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의 댄 로메로(Dan Romero) 부사장은 최근 수십 개의 새로운 암호화폐에 대한 지원을 모색하고 있다고 재차 밝혔다. 이와 관련해 지난 9월 26일(현지시간) 코인베이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리플(XRP)를 포함해 30가지 이상의 새로운 암호화폐에 대한 지원을 고려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당시 댄 로메로는 CNBC 패스트머니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과 같은 탑(Top) 암호화폐의 제한된 선택을 넘어서서 급속도로 확장되고 있는 암호화폐 산업을 따라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앞서 IT 전문매체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댄 로메로 부사장은 "우리의 목표는 암호화폐계의 구글이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