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26일 암호화폐거래소 소식]코인베이스, 리플 상장·코인게이트, 비트코인SV 결제 지원 外

김진범 | 기사입력 2019/02/26 [11:48]

[26일 암호화폐거래소 소식]코인베이스, 리플 상장·코인게이트, 비트코인SV 결제 지원 外

김진범 | 입력 : 2019/02/26 [11:48]

 

美 코인베이스, 리플(XRP) 상장 

 

리플 커뮤니티에서 그동안 줄기차게 요구해왔던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 상장이 드디어 이뤄졌다. 코인베이스는 25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미국(뉴욕 제외), 영국, 유럽, 캐나다, 싱가포르, 호주 소재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XRP 거래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25일 오전 10시(현지시간) XRP 입금 서비스를 지원하고, 약 12시간 후 거래를 오픈할 계획이다. 또한 XRP/USD, XRP/EUR, XRP/BTC 페어거래를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코인베이스 블로그 갈무리     © 코인리더스


 

코인게이트, 비트코인SV(BSV) 결제 지원

 

암호화폐 결제서비스업체 코인게이트(Coingate)가 25일(현지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비트코인 사토시 비전(BSV, 코인마켓캡 기준 시가총액 11위) 결제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코인게이트 블로그에 따르면 코인게이트의 결제 서비스를 이용 중인 모든 업체들은 결제 받은 BSV를 플랫폼 내 지갑에 보유할 수 있으며, 비트코인(BTC)·이더리움(ETH)·라이트코인(LTC) 등 암호화폐 및 유로화로의 환전도 가능하다. 코인마켓캡 기준 BSV는 이날 11시 30분 현재 17.11% 상승한 72.72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 코인게이트 트위터 갈무리     © 코인리더스


 

CCN "주요 비트코인 거래소, 자전거래 의혹"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미디어 CCN에 따르면 일부 대형 거래소가 봇(Bot) 프로그램을 활용해 인위적으로 거래량을 조작하는 자전거래(워시 트레이딩, Wash Trading)을 직간접적으로 묵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벤처 캐피탈이자 기술 회사인 코벤처(CoVenture)는 보고서를 통해 "(자전거래는) 같은 가격으로 매수/매도를 자동으로 입력해 인위적으로 거래량을 조작하는 행위”라며 “유동성의 환상을 안겨줄 뿐”이라 지적했다. 그러면서 코벤처는 국내 대형 거래소인 빗썸을 대표적 사례로 지목했다. 한편 코벤처는 거래소들이 거래량을 부풀리는 이유에 대해 "거래소의 유동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거래 수수료를 많이 얻으려고 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후오비 글로벌, 업그레이드된 HUSD 솔루션 2.0 시범 운영…"스테이블코인 선택 어려움 해결"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후오비 글로벌(Huobi Global)이 HUSD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HUSD 솔루션 2.0버전(이하 HUSD v2.0)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후오비 글로벌이 지난해 10월 처음 공개한 스테이블 코인(Stable Coin) 올인원 솔루션인 HUSD는 팍소스 스탠다드(Paxso Standard, PAX), 트러스트 USD(Trust USD, TUSD), USD 코인(USD Coin, USDC) 및 제미니 USD(Gemini USD, GUSD) 등 총 네 가지 스테이블 코인을 통합해 거래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HUSD는 스테이블 코인 간 전환 비용의 절감 및 스테이블 코인 선택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됐다. 사용자가 스테이블 코인을 입금할 경우 계정에 HUSD가 표시되며, 출금할 경우 스테이블 코인(PAX, TUSD, USDC, GUSD)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출금할 수 있다. 또한, 한 스테이블 코인의 잔여량이 부족한 경우에는 다른 스테이블 코인을 선택해 출금할 수 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비트코인 연금술사' 마이클 세일러, 포브스 표지모델 됐다...시장 거품 정점 신호?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