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은 게임 개발 환경을 개선하고 개발자들이 더 성공적이며 발전된 게임 경제를 운영하도록 지원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많은 개발자들은 이를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다.
이에 트론(TRON)를 비롯한 글로벌 유력 블록체인 프로젝트들의 게임업계 투자가 확대되고 있다. 실제 지난해 11월 트론은 블록체인 게임 펀드를 조성하고, 향후 3년간 1억달러를 게임 개발자들에게 투자하겠다고 발표하면서 게임업계의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트론에 이어 이번엔 리플(Ripple)이 블록체인 게임 투자에 나섰다. 13일 블록체인 플랫폼 프로젝트인 포르테(Forte)는 리플의 개발자 생태계 지원 프로젝트 스프링(Xpring)과 함께 게임 개발자를 지원하기 위해 1억 달러 규모의 펀드를 마련했다고 발표했다.
포르테에 따르면 1억 달러의 자금은 포르테 플랫폼 기술 및 게임 산업 내 블록체인 기술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리플과 공동으로 설계한 오픈 소스 솔루션과 함께 운영된다.
브렛 사일러(Brett Seyler) 포르테 최고플랫폼담당자(Chief Platform Officer)는 “블록체인 기술의 주요 혁신은 거의 모든 디지털 인터랙션의 엄청난 잠재력을 깨울 것이다. 특히 게임은 디지털 소액결제 경제를 중심으로 움직이는 1,40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산업이기에, 우리는 게임 산업이 블록체인 기술로 이루어지는 통합과 탄력에 힘입어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믿는다”면서 “게임 산업은 체인 간 상호운용성을 통해 대규모 경제를 뒷받침해줄 수 있는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던 비어드(Ethan Beard) 리플 스프링 수석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of Ripple’s Xpring)은 "체인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사용하기 쉽고, 상호 운용이 가능한 도구를 제공하는 것이 소비자 채택을 이끄는 데에 필수적인 단계"라면서 “포르테와 리플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산업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경제 매체 CNBC는 "블록체인 기술이 지금껏 금융 서비스 산업에 영향을 끼쳐왔다"며 "향후 게임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보도했다. 이어 "점점 더 많은 게임 유저들이 그들 각자의 체험을 커스터마이징(customize)하기 위해 디지털 아바타(digital avatars)와 토큰을 구매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