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암호화폐거래소 소식]코인제스트·트레빗·코인이즈·코어닥스, 사이버 범죄 예방 협의체 발족 外
코인제스트·트레빗·코인이즈·코어닥스, 범죄 예방 위한 '사이버 범죄 예방 협의체' 발족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제스트는 트레빗, 코인이즈, 코어닥스와 함께 전화금융사기 범죄 등으로부터 거래소 회원과 피해자를 보호하기 위해 ‘전자금융 및 사이버 범죄 예방을 위한 협의체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의체에 참여한 4개 거래소는 경찰청 등의 관계 기관과 함께 고객 확인 제도 및 이상 거래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이 시스템이 완성되면, 4개 거래소와 경찰청은 범죄 관련 정보를 공유하며 범죄 예방과 범인 검거에 활용하게 된다. 이와 함께, 4개 거래소는 전화금융사기 등 범죄에 연루된 사람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기로 했다.
베트남 최대 유통업체, 당국 허가 받은 암호화폐 거래소 설립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이니스트(Bitcoinist)에 따르면 베트남 최대 유통 업체 린탄 그룹(Linh Thanh Group)이 스위스 기반 블록체인 업체 크론벤처(KRONN Ventures AG)와 협력하고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한다. 양사는 이미 이를 위한 베트남 당국의 설립 인가를 획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린탄 그룹 관계자는 인터뷰를 통해 “동남아 국가 중 당국 인가를 받아 암호화폐 거래소를 설립하는 첫 사례”라며 “린탄 그룹의 방대한 유통망과 크론벤처의 월드클래스 블록체인 첨단 기술이 결합,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베트남 뿐만이 아닌 아시아 지역 블록체인 활용 속도를 빨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바이낸스, 런치패드 토큰 판매 방식 "선착순→추첨제" 변경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anance)가 24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해당 거래소의 토큰 출시 플랫폼 바이낸스 런치패드(Binance Launchpad)의 토큰 판매 방식을 기존 선착순(first-come-first-served) 방식에서 추첨(lottery) 방식으로 변경한다고 전했다. 이에 따른 추첨 티켓은 바이낸스 계좌에서 20일 이상 보유한 BNB(Binance Coin)의 수량에 따라 계좌당 최대 5장의 티켓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추첨은 티켓 마지막 숫자에 대해 투명하고 무작위한 방식으로 실시되며, KYC절차와 국가 제한은 기존과 같다는 설명이다.
후오비 코리아, 퀀트 투자·트레이딩 전문가 '트레이딩 전략' 소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디지털 자산 투자 강의 ‘후오비 코리아 시리즈 오프 더 레코드(Huobi Korea Series Off the Record)’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30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북카페 ‘북앤빈(BOOK&BEAN)’에서 열리는 이번 강의는 ‘트레이더는 하락장에서 어떻게 수익을 내고 있을까?’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초단기매매(High frequency trading) 전략, 중기 추세를 바탕으로 매매 하는 미디엄 라인 트렌드(Medium Line Trend) 전략, 마켓 메이커(Market Maker) 전략 등 트레이딩 봇을 활용한 거래 및 장기적 수익 창출 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