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차기 버전 ‘넥스레저 유니버설’ 선보여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의 차기 버전인 ‘넥스레저 유니버설(Nexledger Universal)’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삼성SDS NCA(Nexledger Consensus Algorithm)와 범용 블록체인 기술인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 이더리움(Ethereum)에 공통으로 적용이 가능한 표준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사용자 인증, 지급결제, 원본증명 등의 응용 서비스를 3가지 중 한 기술로만 개발하면 다른 기술에는 쉽게 적용 가능하다. 또한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이전 버전에 비해 거래 처리속도가 향상되었고, 화이트박스 암호기술 적용으로 보안성이 높아졌다. 특히 넥스레저 유니버설은 Microsoft Azure 마켓플레이스에서 PaaS(Platform as a Service)형태로 제공되므로 고객은 서버와 애플리케이션의 별도 설치없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바로 이용 가능하다.
현대오토에버, 블록체인 시장 진출…"람다256, 블로코와 MOU"
현대자동차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현대오토에버가 두나무의 블록체인 플랫폼 자회사인 람다256, 블록체인 플랫폼 전문업체인 블로코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 개발 및 사업 전개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통해 3사는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포함, 자동차 산업 내 다양한 사업을 공동 개발 및 추진 예정이다. 이러한 계획의 첫 단계로 산업의 특성을 고려한 BaaS(Blockchain-as-a-Service) 플랫폼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개발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쉽고 빠르게 비즈니스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기반으로 자동차, 물류, 부품, 건설 등 다양한 비즈니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 시킬 수 있는 기회를 발굴하고, 사내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인솔라, 美 버클리대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에 합류
혁신적인 퍼블릭 및 프라이빗 블록체인 솔루션을 구축하는 글로벌 IT기업 인솔라(Insolar)가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Blockchain Xcelerator)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미국 버클리대의 블록체인 생태계에 합류하게 됐다고 24일 밝혔다. 블록체인 엑셀러레이터는 저명한 학자와 업계 전문가가 함께 블록체인 관련 지식을 공유하고 발전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오라클, 딜로이트, 리플 등 떠오르는 업체 측의 대표자들이 이 프로그램의 연사로 나선다. 한편 버클리대는 미국 대학 가운데 블록체인 분야에서 2위를 기록하고 있다. 2019년 타임지가 선정한 고등교육 세계 대학 순위 15위에 올랐으며 지난 10년 동안 세계 20대 대학으로 꼽혀왔다.
리플(XRP) 팁봇 개발자, 유럽 뱅킹 라이선스 취득 추진
23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리플(XRP) 팁봇(TipBot)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자 위트스 윈드(Wietse Wind)가 최근 팁봇의 유럽 뱅킹 라이선스(European banking licence) 취득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이와 관련해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뱅킹 라이선스는 팁봇의 메인스트림 편입을 촉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미디어는 인기 있는 리플 지지자인 티파니 헤이든(Tiffany Hayden)의 트윗을 인용 "엑스레피드(xRapid)를 채택한 비트스탬프(Bitstamp)가 뉴욕의 비트라이선스를 취득했다"며, "리플의 기술이 느리지만 확실하게 기관들의 승인을 받고 있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