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키오스크 업체, 미국 2천개 이상 슈퍼마켓서 비트코인(BTC) 구매 지원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에 따르면, 미국 소재 슈퍼마켓 키오스크 업체 코인스타(Coinstar)가 미국 19개 주 2,000개 이상의 슈퍼마켓에서 비트코인(BTC) 구매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사용자들은 코인스타의 키오스크 기기를 통해 현금을 투입 즉시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다. 코인스타는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이 현금을 비트코인으로 전환할 수 있는 블록체인 회사인 코인미(Coinme)와 제휴했다. 한편 미국은 2,924대의 비트코인 ATM을 설치, 전 세계 단일 국가에서 가장 많은 수의 ATM을 보유하고 있다.
외신 "美 월가 증권사, 1,100만 고객 대상 암호화폐 거래 지원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에 따르면, 미국 월가 브로커리지(주식 위탁매매) 증권사인 TD 아메리트레이드(TD Ameritrade)가 시카고 기반 암호화폐 거래소 에리스X(Eris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미디어는 더블록(The Block) 보도를 인용, TD 아메리트레이드가 최근 암호화폐 팀을 신설했다며 에리스X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1,100만 명의 TD 아메리트레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할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찰리 리(Charlie Lee) 라이트코인(LTC) 창시자는 23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TD 아메리트레이드가 해당 플랫폼에서 라이트코인(LTC)과 비트코인(BTC) 거래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전했다.
전 테슬라팀 블록체인 프로젝트 EVAIO, 한국시장 런칭
2017년에 설립된 전기 자동차 응용 프로그램 프로젝트 EVAIO(에바이오, Electric Vehicle Application In&Out)가 최근 한국시장 런칭을 기념해 3개의 ICO(암호화폐공개)를 진행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중 한 곳은 암호화폐 크립토 포탈 클렛(CLET)에서 4.26~28일 3일간 ICO를 진행한다. 이어서 EVAIO 공식 발표에 따르면 현재 한국의 한 유명 자동차 업체와 연계를 맺고, 2019년말에 한국 시장에 그 차량용 마이닝 기계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EVAIO의 CEO 패트릭 드 포터는 전 테슬라 유럽의 주요 구성원 중 한 명으로, 그의 리드하에 EVAIO 백서가 발표됐다. 이 백서에 따르면 EVAIO 블록체인 회사의 핵심 사업은 분산형 전기 차량 분산 데이터베이스와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을 구축하고, 목표는 전기 자동차용 블록체인의 기본 프레임 워크를 제공 및 신뢰할 수 있는 온보드 IOT(사물인터넷) 지불 시스템을 구축해 차량의 빅 데이터 실현 및 공유 된 충전 기능을 실현한다.
블록체인 기반의 안전 자산 거래 플랫폼 ‘마켓마하’는 게임 자산을 암호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보상형 모바일 게임 ‘마하 어드벤처(MACH Adventure)’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마하 어드벤처는 레트로 감성의 2D 횡 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원시인 캐릭터가 원숭이 소굴을 탐험하며 스테이지 열쇠를 찾아 나서는 아케이드 장르의 게임이다. 특히 게임을 통해 획득한 ‘몽키코인’은 마켓마하 플랫폼에서 암호화폐로 환전할 수 있다. 마켓마하는 자체 토큰인 마하코인을 ‘몽키코인’으로 환전하는 서비스를 제공해 마하 어드벤처 이용자들이 자산 거래나 게임 아이템 거래 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마하 어드벤처는 현재 안드로이드 OS가 먼저 출시됐고,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IOS 버전은 5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디지파이넥스, 디지파이넥스 코리아 출범
암호화폐 글로벌 거래소 디지파이넥스(DigiFinex)가 24일 서울 임페리얼팰리스 호텔에서 디지파이넥스 코리아 출범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디지파이넥스는 세계 5대 거래소 중 한 곳으로 쑨레이, 텐센트, 바이두 등 IT기업 출신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설립한 거래소로, 이번 디지파이넥스 코리아 출범을 통해 국내 거래량을 활성화할 뿐만 아니라 국제 시장의 거래도 유입하여 국내 시장의 규모를 키우는데 견인차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파이넥스 코리아에서는 스마트 거래소 솔루션과 고성능 매칭시스템 등을 통해 거래소 보안성을 강화하고 마스터카드와 비자카드의 암호화폐 거래 결제를 지원해 암호화폐 구매 접근성을 높임으로써, 디지파이넥스 코리아 유저들이 더 안전하고 간편하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이콘루프,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고문 위촉
아이콘루프(대표 김종협)가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암참, AMCHAM Korea, The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in Korea) 회장 겸 대표를 첫 고문(Advisor)으로 위촉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임스 김 고문은 한국GM,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야후코리아 등 굴지의 글로벌 기업에서 최고경영자를 역임했다. 한편 2016년 5월 설립된 아이콘루프는 국내 대표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여러 산업 분야에 기술을 접목해 왔으며, 설립 3년 만에 임직원 수가 160여 명에 달할 정도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아이콘루프는 올해를 블록체인의 본격적인 시장 진입 원년으로 삼고, 보다 성숙한 IT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