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EOS) 개발사 블록원 CEO “6월 1일 중대 발표, 그다지 큰 이슈 아닐 수도”
이오스(EOS) 개발사 블록원의 CEO 브렌단 블러머(Brendan Blumer)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모두들 6월 1일 중대 발표에 흥분하고 있지만 사실이 아닌 루머도 돌고 있다”며 “해당 발표는 페이스북, 애플, 구글과의 파트너십이나 에어드랍과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그는 중대 발표가 어떤 사람에게는 그다지 큰 이슈가 아닐 수도 있다며 진정하라고 덧붙였다. 앞서 댄 라리머 EOS 창시자는 오는 6월이 EOS에 있어 최고의 한 달이 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캐나다 핀테크 업체와 MOU 체결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가 서울 퇴계로에 위치한 에이치닥 한국 지사에서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핀테크 기술 기업 토다큐(TODAQ)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에이치닥과 토다큐는 블록체인 기술 혁신을 위해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적 역량을 토대로 공동 프로젝트 및 연구 개발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TODA 프로토콜을 활용해 기존 에이치닥 블록체인 기술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펀디엑스 메인넷 '펑션엑스' 재단, 데이비드 밴 케이 회장 임명
펀디엑스의 메인넷인 펑션엑스 파운데이션(Function X Foundation)은 블록체인 산업 전문가인 데이비드 밴 케이를 회장으로 임명했다고 29일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데이비드는 현재 펀디엑스의 최고 법률 고문으로 일하고 있으며, 국제 지적 재산권 및 투자법에 대한 그의 전문 지식은 회사의 급속한 성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고 전했다. 펀디엑스 팀에 합류하기 전 데이비드는 마이크로 소프트 차이나(Microsoft China)에서 수석 법률 고문으로 일하고 국제 법률 회사인 덴턴스 차이나 오퍼레이션(Dentons’ China operations)에서 관리 파트너로 일했다.
테조스, 첫 네트워크 업데이트 진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테조스(XTZ)가 지난 3개월 동안의 투표를 걸쳐 테조스 네트워크의 향후 버전의 호환성을 위한 네트워크 업데이트인 'Athens A'를 29일(현지시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업데이트 제안서는 테조스 블록체인에서 채굴자 역할을 하는 '베이커'(Baker)가 업데이트 제안서에 대한 찬성 또는 반대를 나타낼 수 있는 '자가조정'(self-amendment) 프로세스를 도입하는 첫번째 업데이트다. 앞서 해당 제안서는 지난 3개월 동안 투표 및 테스트를 거쳤으며, 베이커들은 Athens A 업데이트를 테조스 메인넷에서의 활성화 여부에 대한 마지막 투표만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테라-카카오모빌리티, 블록체인 기반 사업 공동 연구
차세대 결제 혁신을 이끄는 글로벌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테라(대표 신현성)가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와 블록체인 기반의 모빌리티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이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준비하는데 중요한 원동력이라는 점에 뜻을 같이 하는 한편,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카카오 T 플랫폼의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증진시키는 방안을 공동 연구하는 등 장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현재 2,2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으며, 약 23만명의 택시 기사가 카카오 T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다.
외국어 학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직톡(ZIKTALK)’(대표 심범석)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인 'BW.com'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BW.com은 세계 3대 마이닝풀 운영회사이며, ZB재단에서 운영중인 검증된 암호화폐만 상장시키는 신임 높은 거래소다. 직톡은 외국어를 가르치고 배우는 사람들 간의 소통에 특화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앱 사용자의 대다수가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글로벌 서비스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