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암호화폐 거래소 소식] 업비트, 모네로·대시·지캐시 등 6개 다크코인 유의 종목 지정 外

김진범 | 기사입력 2019/09/09 [22:28]

[암호화폐 거래소 소식] 업비트, 모네로·대시·지캐시 등 6개 다크코인 유의 종목 지정 外

김진범 | 입력 : 2019/09/09 [22:28]

 
업비트, 모네로·대시·지캐시 등 6개 다크코인 유의 종목 지정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는 9일 공지사항을 통해 암호화폐 모네로(XMR), 대시(DASH), 지캐시(ZEC), 헤이븐(XHV), 비트튜브(TUBE), 피벡스(PIVX)등 6개 다크 코인(또는 프라이버시 코인)을 유의항목으로 지정하고, 일주일간의 검토를 통해 상장 폐지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발표했다. 다크코인은 익명성 기반의 암호화폐를 통칭하며 매수자의 정보 공개가 되지 않도록 만들어진 암호화폐다. 업비트 측은 “암호화 자산이 자금세탁이나 불법적인 목적으로 사용되어서는 안 된다는 FATF(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의 합의를 존중한다”며 “송금인과 수취인을 명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프라이빗 암호화폐에 대한 유의종목 지정 및 거래 지원 종료 조치를 취하기로 결정했다”고 사유를 밝혔다. 

▲ 출처: 업비트     © 코인리더스


쿠코인, 테조스 소프트 스테이킹 서비스 출시

 

암호화폐 거래소 쿠코인(kucoin)이 9일(현지시간)부터 테조스(Tezos, XTZ) 소프트 스테이킹(Soft Staking)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공지했다. 거래소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해당 거래소에서 토큰 스테이킹에 따른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자유롭게 XTZ를 거래하고 입출금 할 수 있다. 또, 스테이킹 기간 토큰이 락업되지 않고 자유롭게 거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가 된다. 쿠코인은 현재 ATOM, EOS, TRX, VSYS, TOMO, NULS, IOST 등에 대한 소프트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출처: 쿠코인     © 코인리더스


크라켄 거래소 총괄 "비트코인, 보유하지 않을 수 없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의 댄 헤들(Dan Hedl) 총괄이 8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당신은 비트코인을 보유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에 한 학생 신분의 투자자가 "비트코인 1개를 구입할 여유가 없는데, 어떡하죠"라고 리트윗하자, 그는 "매주 조금씩 구매하세요"라고 답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KBW 2024 인터뷰] 카바 공동 창업자 스캇 "인공지능과 비트코인 레이어 2로 웹3 선도할 것"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