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ADA) 창시자 "프로젝트 유지에 가장 중요한 건 토큰 가격"

이선영 기자 desk@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0/06/06 [17:05]
광고

카르다노(ADA) 창시자 "프로젝트 유지에 가장 중요한 건 토큰 가격"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0/06/06 [17:05]

 

카르다노(Cardano, ADA) 창시자이자 이더리움(Ethereum, ETH) 공동 창업자로 알려진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IOHK 최고경영자(CEO)가 "프로젝트 존속에 있어 토큰 가격은 아주 중요하다"고 말했다. 

 

▲ 찰스 호스킨슨  © 코인리더스


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찰스 호킨스 CEO는 해당 미디어를 통해 "토큰 가격이 상승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프로젝트에 관심을 갖게 되고 유용성(utility), 내재 가치(inherent value)에 주목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된다"며 "에이다(ADA) 토큰 가격이 카르다노에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카르다노 메인넷 셸리(Shelley)가 6월 말에 출시되면 ADA는 더 높은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인데스크의 가격 데이터에 따르면 셸리 프로토콜 출시가 임박해지면서 ADA 가격은 50% 가까이 상승했고, 현재 시가총액 상위 10위 안에 재진입했다.

 

6일(한국시간) 오후 5시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글로벌 에이다(ADA)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1.93% 하락한 약 0.085940달러를 기록 중이다. 시가총액은 약 22억 달러 수준이다.

 

앞서 지난 5월 29일 암호화폐 미디어 디크립트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은 "차질이 없다면 6월 30일(현지시간) 에이다 두 번째 개발 단계인 셸리를 출시할 것이다. 문제가 생긴다면 7월 7일까지 늦춰질 수 있다"고 말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이주노 “서태지와 아이들 때처럼, 암호화폐 업계 발전과 함께 즐겁게 일하고 있다”
1/8
sns_t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