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국가주도 블록체인 네트워크 BSN 글로벌 버전, 31일 출시 예정中 BSN, BSN Global과 BSN China로 분리
중국 국가주도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BSN(Blockchain-based Service Network)의 글로벌 버전이 오는 31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BSN은 중국국가정보센터가 차이나모바일(中国移动,China Mobile), 차이나유니콤(中国联通,China Unicom)과 공동으로 구축한 네트워크로, BSN China와 BSN Global로 분리하여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중국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바비터(巴比特)에 따르면, BSN을 BSN China와 BSN Global로 분리한 이유는 ‘퍼블릭 체인의 기존 프레임 워크 합류에 대한 창립 멤버들 간의 의견 차이 때문’이라고 전했다.
중국 훙자오커지(红枣科技, RED DATE TECH) 창업자인 허이판(何亦凡)은 “BSN은 하나의 네트워크로 중국에서 글로벌 상호 운용성 네트워크가 되려면 무허가 퍼블릭체인 네트워크에 대한 규칙을 준수해야 하지만, 국제 퍼블릭 체인 같은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에 적응할 정도의 융통성도 있어야 한다”고 했다. 또한 BSN 창립 멤버 간에는 의견 차이가 없으며, 언론 보도는 정확하지 않다고 강조했다.
한편, 해당 매체의 소식에 따르면 “블록체인 서비스 네트워크 개발 연합은 BSN을 BSN China와 BSN Global로 분리하는 결의안을 통과하였으며, 각각 독립적으로 운영되며 각자의 서비스 범위 내에서 법률과 규정을 준수한다. 둘 사이의 운영에는 법적인 책임과 의무가 없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