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디지털 CEO "비트코인, 연말까지 2만달러 돌파할 것"…근거는?

고다솔 기자 iufcsol0122@coinreaders.com | 기사입력 2020/07/29 [16:06]
광고

갤럭시디지털 CEO "비트코인, 연말까지 2만달러 돌파할 것"…근거는?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0/07/29 [16:06]

▲ Michael Novogratz (출처: 트위터)  


최근 시가총액 1위 암호화폐(가상자산)인 비트코인(Bitcoin, BTC)의 가격이 1만 달러를 넘어서는 등 상승세를 보인 뒤 현재는 11,000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이에 암호화폐 은행 갤럭시 디지털(Galaxy Digital)의 최고경영자(CEO) 마이클 노보그라츠(Michael Novogratz)가 연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2만 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측해 눈길을 끌고 있다.

 

7월 28일(현지시간) 미국의 유력 경제지 포브스는 "노보그라츠가 비트코인 가격이 2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측한 근거로 세계적인 '유동성 펌프(liquidity pump)'와 함께 개인 투자자들의 대거 유입을 언급했다"고 보도했다.

 

그는 유동성 펌프가 끝나지 않을 것이라는 점도 예측했다. 또, 미국 정부의 추가 경기 부양책과 함께 미국 연방준비은행(연준)이 금리 인상 가능성이 희박하다는 부분도 언급했다.

 

이어, 그는 정부가 경기 부양책을 발표한 가운데, 개인 투자자들이 주식보다 비트코인 투자를 선호하고 있어, 연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2만 달러로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동시에 기관 투자자들도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하고 있다며, 비트코인 가격 전망을 낙관했다.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ace)의 최고경영자 캐서린 콜리(Catherine Coley)도 노보그라츠의 주장을 지지했다. 콜리는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들의 접근성이 향상돼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급증했다"며, 향후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는 점에 동의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노보그라츠는 CNN과의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18개월 내 2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다만 비트코인을 제외한 다른 암호화폐들은 빠른 상승세를 기록하지 못할 것으로 전망했다.

 

광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포토뉴스
코인고스트, 디파이 서비스의 본격적인 시작 알리며 파란 예고
1/6
광고
파트너 트레이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