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카닷은 이더리움(Ethereum) 공동 창업자인 개빈 우드(Gavin Wood)가 이끄는 인터체인 블록체인 프로젝트이다.
5월 15일(한국시간) 오후 8시 20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닷(DOT)코인 시세는 24시간 전 대비 10.71% 급등한 45.72달러를 기록 중이다. 폴카닷은 장중 49.69달러의 신고점을 찍었다.
현재 시가총액은 약 425억 달러로, 350억 달러에 그친 인터넷 컴퓨터(Internet Computer) 토큰 ICP를 제치고 시총 순위 8위에 안착했다.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피디아에 따르면 애널리스트 RESEARCH 24/7은 트위터를 통해 "폴카닷 가격은 약간의 조정 단계에 들어 갔지만 곧 강세 추세로 재개되며 결국 60% 이상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다.
해당 미디어는 애널리스트의 차트 분석을 통해 "폴카닷 가격이 45달러 이상을 유지하면 60달러에 이를 수 있지만, 이 수준에서 다시 상승하지 못한다면, 곰(매도세력)들에 압도되어 가격이 크게 후퇴할 수 있다. 이 경우 1차 지지선은 38달러이다"고 진단했다.
한편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인기있는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엘리엇 웨인맨(Elliot Wainman)은 폴카닷(DOT) 생태계와 연관돼 있는 암호화폐 프로젝트는 투자자에게 엄청난 이익을 가져올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327,000명의 유튜브 구독자에게 폴카닷 파라체인(Parachain) 기반 프로젝트에 많은 것을 걸고 있다고 말했다. 파라체인은 폴카닷을 이용해 원하는 용도에 맞춰 독립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블록체인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