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크립토 팟캐스트 진행자 2人, 미국 대선의 암호화폐 시장 영향 두고 이견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7:00]

크립토 팟캐스트 진행자 2人, 미국 대선의 암호화폐 시장 영향 두고 이견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4/10/23 [17:00]

▲ 비트코인(BTC), 달러(USD)


암호화폐 팟캐스트 더울프오브올스트리트(The Wolf of All Streets) 진행자 스콧 멜커(Scott Melker)가 또 다른 팟캐스트인 크립토스러스(CryptosRus) 진행자 조지 텅(George Tung)과 미국 대통령 선거가 암호화폐 시장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대화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는 두 사람의 대화 도중 의견이 엇갈린 점에 주목했다.

 

가상자산 미디어 더스트리트에 따르면, 멜커와 텅은 비트코인(Bitcoin, BTC)과 이더리움(Ethereum, 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에 지난 일주일간 220억 달러가 유입된 사실을 먼저 언급했다.

 

텅은 기관 투자자의 암호화폐 현물 ETF 관심도가 여전히 높은 덕분에 자산 유입이 이루어졌다고 진단했다.

 

그는 “지난주는 암호화폐 현물 ETF 유입이 긍정적이었다. 아이셰어스 비트코인 신탁 ETF(IBIT)에만 10억 달러 이상 유입됐다”라고 전했다. 지난주는 7월 이후 암호화폐 투자 상품이 가장 강력한 자산 유입을 기록한 시기였다.

 

멜커는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트럼프 당선 확률이 높다는 전망이 암호화폐 시장에 사전 반영되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트럼프의 당선 전망이 암호화폐 현물 ETF 관심도를 높이는 요인이 되었다고 전했다.

 

반면, 텅은 과거 미국 대통령 선거 날짜가 가까워질 때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했다는 과거 데이터를 제시하며, 트럼프의 당선 가능성이 직접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했다.

 

한편, 멜커는 대화 말미에 “모두가 선거 후 암호화폐 시장의 긍정적인 흐름을 기대한다”라며, “선거 이후 비트코인 가치가 급등한다면, 암호화폐 시장 전체로 강세 흐름이 확산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KBW 2024 인터뷰] 카바 공동 창업자 스캇 "인공지능과 비트코인 레이어 2로 웹3 선도할 것"
이전
1/3
다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