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더블랙레이블은 29일 로제의 선공개 싱글 'APT.'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핫 백)에 8위로 진입했다고 밝혔다.
역대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이자 HOT 100 순위 10위 이내로 최초로 데뷔한 K팝 곡이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APT.'는 빌보드 '글로벌 200(미국 포함)', '글로벌 200(미국 제외)' 모두 1위로 진입했다. 동시에 '글로벌 200(미국 포함)' 차트는 빌보드 집계 역대 2위 스트리밍 수치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18일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 곡 'APT.'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TOP 100'(톱 백)에서 1위를 석권하는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국내에 이어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킨 'APT.'의 기록 행진은 계속됐다. 'APT.'는 스포티파이 미국 1위 차트에 안착하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중국 최대 점유율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미주 지역과 아시아를 강타한 'APT.'의 열기를 실감케 했다.
로제 역시 이번 싱글 'APT.'를 통해 연일 커리어 하이를 경신하고 있다.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1위와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음원 공개 후 7일 만에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에 도달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단 기록을 갈아치웠다. 더불어 미국 빌보드 차트와 함께 글로벌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TOP 100'(톱 백)에서는 4위로 진입하며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기록을 세웠다.
'APT.' 뮤비의 인기도 뜨겁다. 공개 5일 만에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고 29일 현재 1억 8천만 뷰를 기록하며 2억 뷰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연일 국내 인기 급상승 동영상과 인기 급상승 음악 1위의 자리를 지키고 대한민국 트렌딩 1위, 미국 트렌딩 1위에 모두 오르며 그야말로 글로벌 음악 시장의 대통합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