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와 ICO(암호화폐공개) 전문가인 필립 넌(Phillip Nunn)은 올해 비트코인 가격은 최저 6천 달러, 최고 6만 달러에서 형성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블랙모어(lackmore) 그룹과 웰스 체인(Wealth Chain) 그룹의 최고경영자(CEO)인 필립 넌은 최근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 주에 거의 18% 가량 급락했지만 예측에 대한 자신감을 강조했다.
필립 넌은 이 같이 전망하는 이유에 대해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를 새로운 최고 가치로 끌어올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확고한 믿음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현실은 정보 인터넷(internet of information)에서 가치 인터넷(internet of value)으로 이동하고 있다"며 "그것은 돈, 기록 보관, 법률 등 모든 것을 혼란스럽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필립 넌은 6만 달러 전망 근거로 "현재 경험하고 있는 시장 변동성(market volatility)에 근거한 것"이라는 의견을 덧붙였다. 실제 암호화폐 시장은 전통적인 시장에 비해 규모가 작아 규제와 같은 나쁜 소식에 시장 조작이 가능하다는 것.
그는 "암호화폐 시장이 성숙해지면 제도적 투자(선물 거래 등)가 유입되고 새로운 인프라가 시장 조작을 서서히 완화시킬 것이고 이에 따라 가격도 더 많이 올라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필립 넌은 "현재 시장에 있는 대부분의 암호화폐는 수년 내에 사라지겠지만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리플 등 주요 코인들은 계속적으로 시장에 존재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