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거래소 BTCC가 2025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분기 총 거래량은 9,570억 달러를 돌파하며, 전 세계 등록 사용자 수는 910만 명을 넘어섰다. 특히 6월에 개최된 BTCC 창립 14주년 기념 행사는 이번 실적을 더욱 돋보이게 했다.
■전략적 상품 확장, 분기 거래량 급증으로 이어져 BTCC는 현물 거래 1,070억 달러, 선물 거래 8,500억 달러를 포함해 총 9,570억 달러 규모의 거래를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8,150억 달러) 큰 폭의 성장을 달성했다.
이번 성장은 휴마 파이낸스(HUMA), 플룸(PLUME), 레졸브(RESOLV) 등 인기 코인의 상장과 함께, 토큰화 자산 영역에서의 확장 전략이 주효했다. 특히, 홍콩 상장사이자 ‘라부부(Labubu)’ 수집품으로 잘 알려진 팝마트(POPMART)의 토큰화 주식 상장은 새로운 시장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BTCC의 운영 책임자인 알렉스 헝(Alex Hung)은 “이번 분기는 플랫폼의 회복력과 시장 성숙도를 증명한 시기”라며, “91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플랫폼을 신뢰하며 거래에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사용자 보호 강화를 위해 BTCC는 위험 준비금을 180만 달러 추가 적립해 총 1,680만 달러 규모로 확대했다.
■준비금 증명과 보안 강화로 투명성 제고 2분기 동안 BTCC는 BTC, ETH, XRP, USDT, USDC, ADA 등 주요 자산의 월별 준비금 증명 보고서를 지속적으로 발간하며 투명성을 높였다. 준비금 비율은 4월 161%, 5월 152%, 6월 135%를 기록하며, 업계 기준인 100%를 지속적으로 초과하는 수치를 달성했다.
■14주년 기념 이니셔티브와 한국 유저 대상 이벤트
BTCC는 창립 14주년을 기념해 플랫폼 최초의 사용자 배지 프로그램인 ‘14 Years of Momentum’을 출시했다. 배지 보유자는 향후 에어드롭, 단독 이벤트, 커뮤니티 인정 등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누릴 수 있다.
또한, 한국 이용자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공식 소셜 미디어 팔로우와 VIP1 등급 달성 시, 최대 140 USDT 상당의 바우처를 지급한다.
■사용자 친화적 기능 강화 및 실거래 연습 지원 BTCC는 초보 투자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모의 거래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 사용자는 매주 최대 50만 USDT를 충전해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자유롭게 거래를 연습할 수 있다.
■글로벌 오프라인 커뮤니티와의 연결
BTCC는 온라인을 넘어 글로벌 커뮤니티와의 연결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4월에는 TOKEN2049 두바이에서 골드 스폰서로 참가해 사막 사파리 투어 및 VIP 요트 파티를 통해 업계 인플루언서들과 교류를 이어갔다.
또한, 자선 행사 ‘레전드 골프 데이’에서 비트코인 기부를 진행하며,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데에도 앞장서고 있다.
■향후 전략적 로드맵 및 사용자 중심 서비스 확대 3분기에는 종합적인 거래 정보 센터를 출시하고, 빠른 업데이트 섹션은 7월 중 공개될 예정이다. 선물 Pro 플랫폼은 기능 강화와 시스템 최적화를 통해 개선될 계획이다.
알렉스 헝은 “거래 정보 센터는 사용자가 더욱 역동적인 시장에서 성공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핵심 기능”이라며, “14년간의 플랫폼 역사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보안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개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BTCC는 오는 8월 일본 오프라인 여름 축제 참여 및 MBA 선수 스폰서십 체결 등 주요 커뮤니티 참여 계획도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Crypto & Blockchain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