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조정은 신호탄? 알트코인 시즌 진짜 시작됐나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7/20 [21:00]

비트코인 조정은 신호탄? 알트코인 시즌 진짜 시작됐나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7/20 [21:00]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비트코인(Bitcoin, BTC)이 신고가를 기록한 뒤 알트코인 시즌 진입을 알리는 3가지 핵심 신호가 포착되면서 암호화폐 시장의 새로운 국면 전환이 임박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7월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X(구 트위터) 사용자명 PlanD로 활동하는 유명 시장 분석가는 지난주 비트코인 가격 하락과 동시에 주요 알트코인들이 상당한 상승세를 보인 점을 주목하며 알트코인 시즌 확인을 위한 3가지 요소를 제시했다. 지난주 알트코인 시가총액이 1조 4,500억 달러까지 상승하면서 알트코인 시즌 현황에 대한 광범위한 추측이 촉발된 상황이다.

 

PlanD는 X에서 알트코인 시즌 시작을 알리는 3가지 시장 상황을 제시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신호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Ethereum)의 건전한 조정이다. 비트코인이 12만 1,000달러를 넘어서고 이더리움이 3,400달러 이상으로 상승한 후, 각각 11만 1,000달러와 3,250달러 지역으로의 하락이 자본이 비트코인에서 알트코인으로 순환하는 이상적인 상황을 만들어 비트코인 도미넌스(BTC.D) 하락을 유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PlanD는 이러한 되돌림이 약세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넓은 암호화폐 시장 상승을 촉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더리움이 3,250달러에서 지지를 받으면 이더리움/비트코인 비율이 강화되어 알트코인 랠리에 유리한 설정을 만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더 강한 이더리움/비트코인 비율은 비트코인을 넘어선 투자자 관심 증가를 의미하기 때문에 알트코인 우수한 성과의 전조가 되는 경우가 많다는 분석이다.

 

세 번째이자 가장 중요한 신호는 비트코인 도미넌스에서 나타나고 있다. PlanD는 수개월간 상승 지지 추세선 위를 유지하던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이를 하향 돌파하며 시장 구조의 잠재적 변화를 신호했다고 언급했다. 다음 시험대는 63.40% 도미넌스 수준으로,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이 지역을 재시험하고 되찾지 못한다면 도미넌스의 새로운 하락 추세가 시작될 수 있어 알트코인 시즌의 가장 큰 특징을 나타낼 것이라고 분석했다.

 

현재 전체 암호화폐 시가총액은 전일 대비 0.20% 하락한 3조 8,300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코인마켓캐프 데이터에 따르면 공포탐욕지수는 69로 투자자들의 건전한 위험 선호도를 시사하고 있다. 알트코인 시즌 지수는 42를 기록해 알트코인에 유리한 시장 모멘텀 상승을 나타내고 있다. PlanD는 이런 시나리오에서 실물자산(RWA), 인공지능(AI), 게임 관련 토큰들의 강한 상승 모멘텀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