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솔라나, 175달러 무너지면 끝? 투자자들 ‘긴장’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7/26 [09:30]

솔라나, 175달러 무너지면 끝? 투자자들 ‘긴장’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7/26 [09:30]
솔라나(SOL)

▲ 솔라나(SOL) 

 

솔라나(Solana, SOL)가 175달러~177달러 사이 핵심 지지 구간을 재차 시험하면서 하락세 전환 여부를 가를 중요한 기로에 섰다. 190달러 부근에서 강한 저항에 부딪힌 뒤 매도세가 확산되고 있어, 해당 구간 방어 여부에 시장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7월 25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솔라나는 현재 5일, 10일, 20일 이동평균선을 모두 하회하고 있으며, 이는 단기적인 하락 추세가 강화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기술적 지지선이 연속적으로 무너진 가운데, 반등 없이 추가 하락이 이어질 가능성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트레이더 GemXBT는 상대강도지수(RSI)가 현재 과매도 구간에 진입해 일시적인 기술적 반등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강력한 매도 압력이 존재하는 190달러 저항선이 가까운 만큼 이 지점을 넘기 전까지 낙관론은 이르다는 평가다.

 

AlgoCats는 솔라나가 현재 테스트 중인 175달러~177달러 구간이 과거 저항선이었던 만큼, 이번에는 지지선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러나 최근 일봉에서 189달러 이상으로 길게 형성된 윗꼬리는 강한 매도세와 공급 과잉을 반영하며, 매수세가 밀리고 있다는 점을 드러냈다.

 

또한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MACD) 역시 신호선 아래에 머무르고 있어 시장 전반의 약세 분위기를 뒷받침하고 있다. 기술적으로 반등이 나오더라도 이탈한 주요 지표들을 회복하고, 190달러를 지지선으로 전환하지 않으면 추가 조정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현재 단기 변곡점으로 주목받는 175달러~177달러 지지선이 붕괴될 경우, 향후 솔라나는 더 깊은 하락 국면에 진입할 수 있다. 분석가들은 이 구간에서의 가격 반응이 다음 방향성을 결정지을 것으로 보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