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Ethereum, ETH)이 엘리엇 파동 분석에서 강세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제기됐다. 단기 조정 구간이 끝나고, 핵심 지지 구간에서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차트상 3,943~4,077달러 구간을 향한 새로운 상승 파동이 시작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7월 25일(현지시간) 경제 전문 미디어 FX스트리트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2,118.6달러 저점 이후 고점을 높이는 강세 패턴을 지속해왔다. 7월 초부터 이더리움의 상승 가능성을 제기해온 분석진은 최근 진행된 단기 조정 파동인 ((iv))가 3,510달러에서 마무리됐다고 판단하고, 다음 상승 파동 ((v)) 진입 가능성을 시사했다.
앞서 7월 23일 공개된 분석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3,526.6~3,377.2달러의 '이퀄 렉스(equal legs)' 지지 구간을 테스트하고 있었으며, 이 구간은 새로운 매수세 유입을 위한 주요 가격대였다. 실제로 이더리움은 이 영역 하단인 3,510달러에서 반등에 성공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후 7월 24일 업데이트된 차트에서는 이더리움이 해당 구간에서 반등에 성공하며 ((iv)) 파동을 마무리 짓고 ((v)) 파동으로 진입한 것으로 판단됐다. 이 경우 다음 목표 가격은 3,943~4,077달러 구간으로 설정됐다.
분석진은 3,510달러 지지선이 유지될 경우 상승 흐름이 유효하다고 보면서 3,510달러가 무너지기 전까지는 추가 상승이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다만 3,510달러가 하락 돌파될 경우 더 깊은 조정이 이어질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새로운 매수 구간이 다시 설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엘리엇 파동 분석은 이더리움의 단기 가격 변동을 세밀하게 추적하고자 하는 개인 투자자에게 참고 자료가 될 수 있으며, 특히 강세장이 지속될 수 있다는 기술적 근거로 주목받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