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핀볼드에 따르면, 오픈AI의 챗GPT는 이더리움(Ethereum, ETH)의 4,000달러 지지선 안착 시도와 함께 알트코인 투자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OP와 LINK를 올해 하반기 유망 종목으로 꼽았다.
챗GPT는 OP가 이더리움 레이어2 확장 솔루션 중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미카엘 반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가 향후 수개월 내 280~380% 상승 가능성을 전망했다고 전했다. 이더리움 강세로 디파이(DeFi) 사용자가 비용 효율적인 레이어2 플랫폼으로 이동하는 추세가 OP 수요를 키우고 있으며, ‘슈퍼체인(Superchain)’ 비전과 기관 관심이 채택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다만 아비트럼(Arbitrum), 베이스(Base) 등 경쟁과 시장 조정 위험이 변수로 꼽혔다. 현재 OP는 0.79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0.8%, 한 주간 20% 이상 상승했다.
두 번째 추천 종목인 LINK는 탈중앙화 데이터 피드와 크로스체인 상호운용성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챗GPT는 토큰화 실물자산(RWA) 수요 급증이 LINK의 성장 동력이라며, 특히 크로스체인 상호운용성 프로토콜(CCIP)이 다중 블록체인 간 유동성 흐름을 확대하고 주요 은행과 기업 통합 논의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역사적으로 LINK는 강세장의 후반부에 큰 폭의 상승을 보여왔지만, RWA 채택 속도 지연이나 경쟁 오라클 솔루션 등장 시 상승폭이 제한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LINK는 22.12달러로 24시간 전 대비 1%, 한 주간 33% 이상 올랐다.
챗GPT는 두 자산 모두 부문별 리스크가 있지만, 현재 모멘텀과 채택 동력, 시장 포지션을 감안할 때 2025년 말까지 돋보이는 성과를 낼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