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1,669만 개 대규모 이동, 알고보니 거래소 내부 이체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8/12 [02:30]

XRP 1,669만 개 대규모 이동, 알고보니 거래소 내부 이체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8/12 [02:30]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엑스알피(XRP) 1,669만 8,207개가 단일 거래로 코인베이스(Coinbase)로 이동했다. 그러나 해당 거래가 사실 거래소 내부 지갑 간 이체였던 것으로 밝혀져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분석됐다.

 

8월 11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월요일 오전 약 5,316만 달러 상당의 XRP 대규모 거래가 발생해 웨일 얼럿(Whale Alert)이 경보를 발령했다고 밝혔다. 초기에는 대형 외부 보유자가 거래소로 자금을 이체한 것으로 추정됐지만, 온체인 데이터 분석 결과 코인베이스 내부 거래로 확인됐다.

 

해당 XRP는 추적 서비스에서 197번으로 분류된 코인베이스 콜드 월렛에서 콜드 월렛 6번으로 이동한 것으로 나타났다. 두 지갑 모두 거래소의 심층 보유고에 속하며 일반적으로 각각 약 1,650만 XRP를 보관하고 있다. 현재 이러한 지갑 27개가 여전히 활성 상태로, 해당 거래는 코인베이스 전체 XRP 보유량 중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대규모 거래소 유입은 종종 시장 영향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지만, 이번 경우는 운영상 재배치나 보안 관리 차원의 내부 이체로 분석된다. 그럼에도 거래 규모 자체가 워낙 커서 원장 활동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는 XRP 커뮤니티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시장에서 XRP는 현재 3.18달러 수준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해당 뉴스에 큰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 가격은 7월 말부터 좁은 범위 내에서 움직이고 있으며, 3.30달러가 명확한 저항선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수준을 돌파하면 3.50달러와 잠재적으로 3.70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있지만, 돌파에 실패하면 현재의 횡보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인베이스가 여전히 20개 이상의 고액 보유 지갑을 관리하고 있어 유사한 이체가 재등장할 가능성이 높으며, 매번 단순한 내부 회계 조치인지 아니면 더 큰 변화의 시작인지에 대한 추측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