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슨 모우(Samson Mow) JAN3 최고경영자가 전 세계 비트코인(Bitcoin, BTC) 지지자들에게 초강세 메시지를 전했다. 그는 모든 자산이 결국 비트코인 대비 가치가 0에 수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비트코인의 경제적 잠재력을 재차 부각했다.
8월 13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샘슨 모우는 X 계정에서 “모든 것은 비트코인 대비 0으로 수렴하고 있다. 절대 잊지 말라”는 글을 게시했다. 그는 비트코인이 중앙 발행자가 없고 발행량이 2,100만개로 제한돼 있어 희소성이 지속적으로 강화된다고 설명했다. 현재까지 1,900만개 이상이 채굴됐다.
모우는 올해 1월 이후 현물 ETF들이 꾸준히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일부 기업들이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의 스트래티지를 따라, 증권 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비트코인을 대량 매입하는 방식을 채택했다고 전했다. 이는 투자자들이 간접적으로 비트코인에 노출되는 방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비트코인 극단적 지지자 맥스 카이저(Max Keiser)도 유사한 주장을 펼쳐왔다. 그는 비트코인 초기 채택자이자 금융 논평가로, 현재 엘살바도르 대통령 나이브 부켈레(Nayib Bukele)의 비트코인 고문을 맡고 있다. 엘살바도르는 2021년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채택했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은 주말 동안 5% 상승해 12만 2,300달러의 지역 고점을 기록했으나 이후 12만 달러 아래로 하락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