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도지코인, 월 750달러로 아프리카 전체 연결 나선다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8/18 [04:00]

도지코인, 월 750달러로 아프리카 전체 연결 나선다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8/18 [04:00]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도지코인 재단이 아프리카 전역을 월 750달러로 금융 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라디오도지(RadioDoge) 프로젝트 비전을 공개했다.

 

8월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도지코인(Dogecoin, DOGE) 재단 이사 티모시 스테빙(Timothy Stebbing)이 전통적인 인터넷 접속 없이도 도지코인 블록체인에 접근할 수 있는 라디오도지(RadioDoge) 프로젝트의 상세한 비전을 공개했다. 라디오도지 기술은 로라(LoRa)와 바라HF(VaraHF) 같은 장거리 무선 주파수 기술을 활용해 원격 지역에서도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데이터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스테빙은 X(구 트위터)에 게재한 게시물을 통해 라디오도지 기지국이 지상 기반 HF와 로라완(LoRaWAN)으로 500킬로미터 범위를 커버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의 3,030만 평방킬로미터를 덮기 위해서는 약 150개의 기지국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월 5달러짜리 500kb/s 스타링크(Starlink) 백홀을 사용하면 아프리카 대륙 전체에 도지코인 커버리지를 월 750달러로 제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스테빙은 "인터넷에 접근할 수 없는 아프리카 전체에 월 1,000달러 미만으로 교환 수단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은행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어 중간업자들에게 착취당하는 농민들이 더 이상 그런 피해를 보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누군가 이 기술을 상용화한다면 말 그대로 삶을 바꾸는 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라디오도지 프로젝트는 2022년 4월 22일 라디오도지 프로토콜을 통해 최초의 DOGE 거래를 무선으로 성공적으로 전송한 역사적 성과를 기록했다. 이 혁신적 성취는 글로벌 스타링크 위성 네트워크의 도움으로 가능했다.

 

한편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은 최근 서류 제출을 통해 GDOG 티커로 거래되는 도지코인 상장지수펀드 출시 제안을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금요일 제출된 등록 성명서에서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트러스트를 그레이스케일 도지코인 트러스트 ETF로 명칭 변경한다고 밝혔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