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블룸버그 전략가 "비트코인, 금 대비 고점 넘지 못하면 독립 자산 증명 실패"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8/18 [07:00]

블룸버그 전략가 "비트코인, 금 대비 고점 넘지 못하면 독립 자산 증명 실패"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8/18 [07:00]
금, 비트코인

▲ 금, 비트코인(BTC)/챗GPT 생성 이미지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수석 원자재 전략가가 비트코인이 단순한 투기 자산을 넘어 독립적 자산임을 증명하려면 금 대비 2021년 고점 이상을 유지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8월 1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loomberg Intelligence)의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 수석 원자재 전략가는 비트코인(Bitcoin, BTC)이 투기꾼들이 쫓는 단순한 마지막 큰 거래가 아닌 독립적 자산으로서 역할할 수 있는지 아직 증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이 금 대비 2021년 고점을 넘어서야 독립적 자산임을 증명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비트코인은 약 35온스의 금에 해당하는 가치로 평가받고 있다. 맥글론은 비트코인이 해당 수준 아래로 떨어지면 더 큰 약세 신호가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대신 미국 국채가 다음 큰 거래가 될 수 있다고 전망하며, 중국 수익률이 현재 1.75% 방향으로 거래되고 있어 국채가 더 매력적인 옵션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맥글론은 개인적으로 디지털 골드보다 금을 선호한다고 밝혔다. 8월 14일 비트코인은 잠시 36.9온스까지 정점을 찍었지만 최근 상승분을 일부 반납했다. 4월 중순에는 비트코인/XAUT 쌍이 24.7온스까지 붕괴했으며, 이는 현재까지 2025년 최저치로 남아있다.

 

비트코인은 올해 금 대비 여전히 0.41% 하락하고 있다. 금의 시가총액보다 훨씬 작은 규모를 고려할 때 주요 암호화폐 보유자들에게는 다소 당황스러운 상황이다. 피델리티(Fidelity)의 유리엔 티머(Jurrien Timmer)는 이전에 비트코인이 하반기에 금을 앞지를 것이라고 예측했지만, 디지털 골드가 안전자산 경쟁자인 금에 계속 뒤처지면서 예측이 아직 현실화되지 않고 있다.

 

맥글론은 앞서 비트코인 가격이 1만 달러까지 붕괴할 수 있다고 예측한 바 있다. 현재 비트코인이 독립적 자산으로서의 지위를 확보하려면 금 대비 2021년 고점 이상에서 지지를 받아야 한다는 분석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