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2025년 가격 전망: 최저 1.4달러 vs 최고 6달러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08/23 [00:45]

XRP 2025년 가격 전망: 최저 1.4달러 vs 최고 6달러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08/23 [00:45]
리플(XRP)

▲ 리플(XRP)     ©

 

엑스알피(XRP, 리플) 가격이 불안정하게 움직이며 투자자들의 예측을 어렵게 만들고 있지만, 진짜 촉발 이벤트는 아직 오지 않았다는 분석이 나왔다.

 

8월 22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매체 워처구루에 따르면, 리플은 최근 SBI 재팬 등과의 협력으로 금융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격 모멘텀이 둔화되며 답답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투자자들의 관심이 줄어드는 가운데, 시장이 간과하고 있는 핵심 변수는 아직 승인되지 않은 리플 ETF다.

 

현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는 약 18개의 XRP ETF 승인 신청이 대기 중이다. 만약 승인된다면 신규 투자자 유입과 거래량 급증을 불러오며 리플 가격에 폭발적 상승 동력을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 이는 리플이 오랫동안 기다려온 가격 촉매로 평가된다.

 

ETF 도입은 기존에 XRP 투자에 신중했던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접근 통로를 열어줄 수 있다. 이로 인해 XRP는 단순한 송금용 토큰을 넘어 금융 인프라 자산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할 전망이다.

 

한편 플릿페이(Flitpay)는 XRP 가격 전망에서 올해 불확실성이 크지만 향후 주요 은행과 전통 금융기관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이 성사될 경우 가격 회복 속도가 빨라질 수 있다고 평가했다. 특히 2025년 리플 가격 범위를 최저 1.4달러에서 최대 6달러로 제시하며 새로운 사상 최고가 가능성도 언급했다.

 

결국 XRP 가격의 단기적 변동성은 피하기 어렵지만, ETF 승인과 금융권 확산이라는 장기적 요인들은 리플이 금융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중요한 기반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주목이 필요하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