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리플 CTO 슈워츠, XRPL 차세대 허브 테스트...다음 주 공개되나?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8/23 [17:00]

리플 CTO 슈워츠, XRPL 차세대 허브 테스트...다음 주 공개되나?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8/23 [17:00]
리플(XRP)/챗gpt 생성 이미지

▲ XRP/챗gpt 생성 이미지  

 

리플(Ripple) 최고기술책임자 데이비드 슈워츠(David Schwartz)가 엑스알피(XRP) 레저(XRPL)의 핵심 인프라를 직접 테스트하며 안정성을 점검한 결과, 곧 실사용 환경에 투입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8월 22(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슈워츠는 지난 3일 동안 허브 서버를 운영하며 대역폭, 지연 시간, 피어 연결, 링크 손실률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했다. 그는 성능이 흠잡을 데 없이 안정적으로 유지됐으며, 조만간 프로덕션 단계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공유한 차트를 통해 피어 연결 수가 꾸준히 증가했고, 대역폭 사용은 안전한 범위를 유지했으며, 연결 해제 비율은 잡음 수준을 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지연 시간은 때때로 증가했지만 이는 외부 트래픽 증가 때문이지 시스템 자체의 문제는 아니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버를 완전히 재시작한 이후 지난 5일 동안 지연 시간은 33밀리초를 넘지 않아 안정적인 범주를 유지했다. 이는 XRPL 노드들이 갑작스러운 동기화 끊김 없이 연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허브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슈워츠는 구체적인 출시 일정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이번 업데이트가 XRPL 개선 작업의 일환으로 이미 진행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네트워크 결속을 강화하는 이 숨은 계층은 XRPL의 장점으로 꼽혀온 안정성을 한층 더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