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코인(Pi Coin)이 약세장이 심화되는 가운데 사상 최저점에 근접하며 취약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8월 26(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비인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파이 코인의 가격은 비트코인(Bitcoin, BTC)과의 상관관계가 크게 높아지며 독자적인 움직임을 잃고 있다. 두 자산 간 상관계수는 0.53에서 0.76으로 급등했으며, 이는 비트코인 가격 하락이 파이 코인에 직접적인 하락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비트코인이 11만 달러 아래로 밀리자 파이 코인 역시 주요 지지선을 잃었다. 상대강도지수(RSI)는 기준선인 50 밑으로 떨어지며 전반적 약세를 드러냈고, 아직 과매도 구간에는 진입하지 않았지만 하락 모멘텀이 강화되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현재 파이 코인은 0.344달러 지지선을 하향 돌파한 뒤 0.33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 수준은 이달 초부터 유지되던 핵심 지지선이었지만, 최근 약세 흐름으로 인해 무너진 상황이다.
파이 코인의 현 가격은 사상 최저점인 0.322달러보다 불과 3.8% 위에 불과하다. 향후 하락세가 지속된다면 0.300달러 아래로 떨어지며 역대 최저 수준을 새로 쓸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단기적으로 0.344달러를 되찾을 경우 0.362달러까지 반등하며 약세 신호를 일부 무력화할 수 있지만, 시장 전반의 매도세가 지속되는 한 파이 코인의 불안정성은 해소되지 않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