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DTEC, 글로벌 스마트 모빌리티 인프라 확장 본격화

강승환 기자 | 기사입력 2025/08/26 [16:22]

DTEC, 글로벌 스마트 모빌리티 인프라 확장 본격화

강승환 기자 | 입력 : 2025/08/26 [16:22]
본문이미지

 

인공지능(AI)과 블록체인을 자동차 산업에 접목한 글로벌 기술 브랜드 DTEC이 메르세데스-벤츠와의 전략적 협력을 확대하는 동시에 현대자동차, 르노, 포드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와 프로토타입 통합 논의를 진행 중이다.

 

DTEC은 자동차를 넘어 리테일과 고객 서비스 분야로도 진출하며, 자사의 AI 어시스턴트 시스템을 Shopify 스토어를 통해 전자상거래 웹사이트에 제공하고, Genesys와 협력해 대규모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은 항공 산업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한 확장성을 갖추고 있다.

 

 

### 글로벌 자동차 업계와의 강력한 통합

DTEC의 AI 어시스턴트는 운전자를 인식하고 습관을 학습하며 필요를 예측하는 고도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22개 언어를 지원하며, 차량 내 하드웨어와 연결된 스마트 기기를 음성 기반 플랫폼으로 통합 제어할 수 있다. 현재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서 이미 활용 중인 이 기술은 현대자동차의 프로토타입 프로젝트에도 적용되고 있으며, 르노와 포드와도 기술적 논의가 진행되고 있다.

 

 

### 안전하고 보상 구조를 갖춘 블록체인 생태계

DTEC은 DePIN(Decentralized Physical Infrastructure Network) 모델을 기반으로 차량에서 발생하는 사용자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검증하고, 기여 사용자에게 $DTEC 유틸리티 토큰으로 보상한다. $DTEC 토큰은 현재 Bitget, Gate.io, MEXC, SafeBit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 자동차 산업을 넘어선 글로벌 확장

DTEC의 AI 어시스턴트는 Shopify 스토어를 통해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적용되어, 온라인 고객이 음성으로 상품 검색, 장바구니 생성, 결제까지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Genesys와의 협업을 통해 대규모 고객 대응이 필요한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이는 항공 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로 확장될 예정이다.

 

 

### 보안 신뢰성과 미래 비전

세계적 보안 감사기관 CertiK이 선정한 ‘가장 안전한 50대 프로젝트’에 이름을 올린 DTEC은 2025년 하반기 물류, 전자상거래,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파일럿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 2026년 CES 글로벌 전시회에서 차세대 차량 기술을 공식 공개할 예정이다.

 

DTEC 블록체인 디렉터 에므레 이슐렉(Emre İşlek)은 “자동차, 리테일, 고객 서비스 산업은 점점 더 협력적이고 분산적이며 데이터 기반으로 진화하고 있다. DTEC은 이러한 전환을 위한 핵심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 DTEC 소개

DTEC은 2014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Dizayn VIP의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기반으로 성장한 글로벌 기술 브랜드로, 인공지능과 블록체인을 결합해 자동차 산업의 차세대 모빌리티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 차량 내 음성 어시스턴트, 개인화된 주행 경험, IoT 통합, 데이터 기반 보상 메커니즘을 제공하며, 사용자 데이터를 안전하고 투명하게 처리해 기여자에게 DePIN 모델을 통해 보상을 제공한다. $DTEC 유틸리티 토큰은 Bitget, Gate.io, MEXC, SafeBit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하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dtec.spac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업체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입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