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프라이버시 지갑·네트워크 폭발적 성장...라이트코인 랠리 시동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09/09 [14:47]

프라이버시 지갑·네트워크 폭발적 성장...라이트코인 랠리 시동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09/09 [14:47]
라이트코인(LTC)

▲ 라이트코인(LTC) 

 

라이트코인(Litecoin, LTC)이 하락 쐐기 패턴을 돌파하며 기술적 반등 신호를 보이는 가운데, 네트워크 사용량 급증과 새로운 프라이버시 지갑 출시 소식이 맞물리며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9월 9일(현지시간) 금융 전문 미디어 FX스트리트에 따르면, 라이트코인재단(Litecoin Foundation)은 아메리칸포트리스(AmericanFortress)와 협력해 새로운 프라이버시 중심 지갑을 9월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지갑은 밈블윔블 확장 블록(MWEB)과 포트리스네임스(FortressNames), c-필터링을 통합해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과 높은 수준의 보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온체인 지표도 긍정적인 흐름을 뒷받침하고 있다. 샌티먼트(Santiment) 자료에 따르면 라이트코인의 일일 거래량은 일요일 1억 512만 건에서 월요일 1억 2,267만 건으로 급증해 2023년 6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는 네트워크 활동이 크게 증가했음을 보여준다.

 

채굴자 신뢰 또한 강화되고 있다. 라이트코인 네트워크의 해시레이트는 3.5페타해시에 근접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는 네트워크 보안이 더욱 강력해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다.

 

가격 측면에서 라이트코인은 8월 초부터 이어진 하락 쐐기를 돌파한 뒤 111.9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다. 단기적으로 8월 14일 고점인 134.29달러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제시됐으며, 이동평균 수렴확산 지수(MACD)는 강세 교차를 앞두고 있어 상승 모멘텀이 강화될 수 있다.

 

다만 상대강도지수(RSI)가 50 이하로 내려가며 약세 신호도 확인되고 있어, 조정이 발생할 경우 100일 지수이동평균선(EMA)이 자리한 106.74달러가 주요 지지선으로 작용할 전망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