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XRP, ETF 승인과 리플 초대형 파트너십에 '10달러' 돌파 기대 ↑

고다솔 기자 | 기사입력 2025/09/19 [08:00]

XRP, ETF 승인과 리플 초대형 파트너십에 '10달러' 돌파 기대 ↑

고다솔 기자 | 입력 : 2025/09/19 [08:00]
리플(XRP)

▲ 엑스알피(XRP)  

 

엑스알피(XRP)가 24시간 사이 긍정적인 소식을 연이어 받으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미국 최초의 XRP 현물 ETF 상장이 확정됐고, 리플(Ripple)은 1조 5,000억 달러 규모 자산운용사 프랭클린템플턴(Franklin Templeton), DBS은행과의 협력을 공식 발표했다.

 

9월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운용사 렉스-오스프리(Rex-Osprey)는 미국 최초의 XRP 현물 ETF ‘XRPR’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투자자들에게 ETF 구조를 통해 직접 XRP에 접근할 수 있는 길을 연다. 동시에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디지털 대형주 펀드(GDLC)도 승인받아 비트코인(Bitcoin, BTC), 이더리움(Ethereum, ETH), XRP, 솔라나(Solana, SOL), 카르다노(Cardano, ADA)를 아우르는 첫 멀티 암호화폐 ETP가 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리플은 DBS은행과 프랭클린템플턴과의 협업을 통해 XRP 레저(XRP Ledger)와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한 환매시장(repo market) 구축 계획을 발표했다. 이를 통해 기관 투자자들에게 토큰화 머니마켓펀드와 RLUSD 기반의 거래·대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오스카 라모스(Oscar Ramos)는 이러한 호재 속에서 “XRP를 FUD하지 말라”며 강력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리플과 XRP 레저의 진전을 강조하며 “XRP는 곧 10달러에 도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XRP는 현재 50일 단순이동평균선(SMA 50)을 넘어선 상황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