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문가들 "도지코인 5달러 간다"vs"최대 36달러도 가능"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9/19 [09:55]

전문가들 "도지코인 5달러 간다"vs"최대 36달러도 가능"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9/19 [09:55]
도지코인(DOGE)

▲ 도지코인(DOGE)   

 

암호화폐 분석가 크립토엘리트(CryptoELITES)가 도지코인(Dogecoin, DOGE) ETF 출시를 조건으로 도지코인 가격이 5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이후 다른 분석가는 10달러 목표가를 제시하며 밈코인에 대한 강세 전망을 이어갔다.

 

9월 18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크립토엘리트는 X 게시물을 통해 DOGE ETF 출시 후 도지코인 가격 목표가 5달러라고 밝혔다. 분석가는 ETF를 통해 기관 자금의 거대한 물결이 곧 밈코인으로 유입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렉스-오스프리가 오늘 첫 번째 도지코인 ETF를 출시한다고 전했다.

 

렉스-오스프리 도지코인 ETF는 기관 투자자들에게 DOGE에 대한 현물 노출을 제공할 예정이며, 크립토엘리트가 예측한 대로 도지코인 가격이 5달러로 상승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일반 상장 기준 승인으로 암호화폐 ETF 상장이 빨라지면서 더 많은 도지코인 ETF가 곧 출시될 수 있다. 블룸버그 분석가 에릭 발추나스(Eric Balchunas)는 DOGE가 코인베이스에서 선물 거래가 가능한 암호화폐 자산 중 하나로, SEC의 새로운 규칙에 따라 더 빠른 상장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레이스케일(Grayscale), 비트와이즈(Bitwise), 21셰어즈(21Shares)가 DOGE ETF를 신청했으며, 각각의 펀드가 곧 출시될 수 있어 도지코인 가격에 호재가 될 것으로 분석됐다. 렉스-오스프리 ETF 외에 다른 ETF들의 출시는 밈코인 생태계로 더 많은 유동성이 유입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크립토엘리트는 이전에도 기술적 분석 관점에서 도지코인 가격이 5달러에 도달할 수 있다고 예측한 바 있으며, DOGE의 역사적 사이클과 이전에 기록한 상승폭을 근거로 밈코인이 해당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암호화폐 분석가 도지캐피털(DOGECAPITAL)은 현재 사이클에서 도지코인 가격에 대한 10달러 목표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분석가는 역사적 트렌드를 근거로 밈코인이 목표를 달성하고 이를 넘어설 수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각 사이클의 첫 해인 2013년, 2017년, 2021년이 역사적으로 가장 강한 상승을 기록했다고 지적했다.

 

도지캐피털은 현재 사이클에서 패턴을 보면 연간 캔들이 아직 마감되지 않았지만 역사가 반복된다면 도지코인 가격이 올해 상당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분석가의 차트는 DOGE가 현재 사이클에서 36달러까지 도달할 수도 있음을 보여줬다. 도지캐피털은 비트코인(Bitcoin, BTC)의 사이클이 연장되면 도지코인의 사이클도 예상되는 10월 사이클 고점에서 연장될 수 있다고 예측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