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카르다노, 1달러 돌파 꿈 또다시 좌절?

박소현 기자 | 기사입력 2025/09/21 [06:00]

카르다노, 1달러 돌파 꿈 또다시 좌절?

박소현 기자 | 입력 : 2025/09/21 [06:00]
출처: 카르다노 재단 트위터

▲ 출처: 카르다노 재단 트위터 

 

카르다노(Cardano, ADA)가 다시 한번 1달러 돌파의 꿈을 무너뜨리며 급락세를 보였다. 카르다노는 지난 7일간 5.77% 손실을 기록한 수치다.

 

9월 20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의 24시간 거래량은 36.5% 급감해 11억 3,000만 달러로 내려앉았다. 투자자들이 0.90달러 선에서 대거 차익 실현에 나서며 심리적 저항선인 1달러 돌파를 저지한 것으로 분석된다. 이 과정에서 가격은 최저 0.8874달러까지 밀린 뒤 소폭 반등했다.

 

시장 악재도 겹쳤다. 비트겟(Bitget) 거래소가 일부 ADA 거래쌍을 상장폐지하면서 매도세가 확산됐고, 이는 전반적인 시장 약세 속에 카르다노의 가격에 부정적 영향을 줬다. 업계에서는 성과 부진이 상장폐지 배경일 가능성을 거론하고 있다.

 

또한 인풋 아웃풋(Input Output) 부사장 팀 해리슨(Tim Harrison)은 카르다노가 ‘마케팅 문제’를 안고 있다며, 잠재 투자자에게 가치를 설득할 창의성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메시지를 단순화해 전달할 경우 더 큰 관심을 얻을 수 있다고 언급했다.

 

카르다노 창립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직접 홍보에 나섰지만, 시장 반응은 냉담했다. 그의 “카르다노가 인터넷을 뒤흔들 것”이라는 발언은 투자자들 사이에서 오히려 비판을 불러왔으며, 다른 주요 프로젝트 대비 성과 부진을 지적받았다.

 

현재 카르다노는 암호화폐 시가총액 순위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 아홉 번째 자리를 노렸지만 트론(Tron)에 밀려 다시 10위로 내려앉았다. 다만 거래소 상장지수펀드(ETF) 관련 기대감과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의 최근 S-1 제출은 향후 가격 전망에 새로운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