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코인의 왕 도지코인(Dogecoin, DOGE)이 골든크로스 형성 직전에 있으며 기술적 지표들이 강세 회복을 신호하고 있다. 지난 24시간 동안 하락세가 멈추고 골든 형태를 보이기 시작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월 2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에 따르면, 9일 및 26일 이동평균선이 0.2454달러 지점에서 골든크로스를 형성하고 있다. 단기 이동평균선이 장기 이동평균선을 상향 돌파하는 골든크로스는 일반적으로 강세 신호로 해석되며, 밈코인 투자자들은 이 신호를 바탕으로 가격 회복을 기대하고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24시간 동안 4.04% 상승한 0.2488달러에 거래되며 반등세를 보이고 있다. 이전 거래 세션에서 0.2321달러 저점을 기록한 후 거래량 증가에 힘입어 상승했으며, 같은 기간 도지코인의 거래량은 10.47% 증가한 33억 2,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상대강도지수(RSI)가 과매도 조건을 나타내면서 도지코인 가격은 하락 경로를 반전시킬 수밖에 없는 상황에 도달했다. 비트코인 가격의 소폭 상승도 도지코인 회복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크립토랭크(Cryptorank) 데이터에 따르면 도지코인의 평균 성장률은 13%이며, 2024년 9월에는 12.6% 상승을 기록했다.
도지코인 재단 디렉터 티모시 스테빙(Timothy Stebbing)은 보유자들의 도지코인 사용 사례를 생각해보며 밈코인의 유틸리티와 채택을 촉진하는 방법을 제안했다. 만약 도지코인이 이전 성과를 반복한다면 0.30달러 목표에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알리 마르티네즈(Ali Martinez)는 현재 도지코인 가격이 돌파 이전 투자자들에게 마지막 할인 기회일 수 있다고 밝혔다. 마르티네즈는 생태계 강세장이 시장에서 도지코인을 지지한다면 도지코인이 0.50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고 예측했으며, 시장 참가자들은 애널리스트의 예측이 실현되어 투자 가치가 급등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