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전 세계 IQ 1위 한국 남성 "비트코인 100배 성장할 것" 예측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09/27 [18:30]

전 세계 IQ 1위 한국 남성 "비트코인 100배 성장할 것" 예측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09/27 [18:30]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세계 최고 IQ 보유자로 알려진 김영훈 씨가 향후 10년간 비트코인(Bitcoin, BTC)이 최소 100배 성장하며 ‘궁극의 준비 자산(ultimate reserve asset)’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망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9월 2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더스트리트에 따르면, 김 씨는 최근 아메리칸 비트코인(American Bitcoin) 사장 맷 프루삭(Matt Prusak)과의 만남 사진을 공개하며 해당 기업의 미래에 대한 확신을 드러냈다. 아메리칸 비트코인은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의 두 아들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Donald Trump Jr.)와 에릭 트럼프(Eric Trump)가 공동 설립한 비트코인 채굴 기업으로, 현재 캐나다 채굴업체 헛8(Hut 8)이 대주주이며 트럼프 일가는 소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김 씨는 아메리칸 비트코인이 “세계에서 가장 똑똑한 회사가 될 것이며 MAGA의 핵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비트코인의 기하급수적 성장세가 결국 아메리칸 비트코인을 시가총액 기준 세계 최대 기업으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발언은 트럼프 일가와 암호화폐 업계 주요 인사들이 아메리칸 비트코인을 지지하는 맥락과 맞물린다. 쌍둥이 억만장자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와 캐머런 윙클보스(Cameron Winklevoss)도 이 기업을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릭 트럼프는 지난 8월 홍콩에서 열린 비트코인 아시아 2025 콘퍼런스에 직접 참석하며 업계 내 존재감을 드러냈다.

 

하지만 아메리칸 비트코인 주가는 최근 부진하다. 지난 9월 22일 주가가 7달러에 개장했지만 한 주 동안 8달러를 넘지 못했고, 현재는 6.6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그러나 김 씨는 비트코인 100배 성장을 자신하며 아메리칸 비트코인의 장기적 성공 가능성을 거듭 강조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