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성의 보상"...업홀드, XRP 홀더 위한 수익률 서비스 임박

남현우 기자 | 기사입력 2025/10/03 [01:20]

"충성의 보상"...업홀드, XRP 홀더 위한 수익률 서비스 임박

남현우 기자 | 입력 : 2025/10/03 [01:20]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 엑스알피(XRP)/챗gpt 생성 이미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업홀드(Uphold)가 엑스알피(XRP) 보유자들을 위한 대규모 신규 기능을 예고하며 오랫동안 기다려온 XRP 수익률 서비스 출시가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업홀드는 X(구 트위터)를 통해 XRP 군단의 충성도가 말이 아닌 실질적인 방식으로 인정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10월 2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업홀드는 오랫동안 XRP 거래소로 불려왔으며 현재 사용자를 대신해 60억 달러 이상의 XRP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플랫폼에 보관된 비트코인(Bitcoin, BTC) 규모의 10배 이상에 해당한다. 최고경영자 사이먼 맥로클린(Simon McLoughlin)에 따르면, 이러한 보유량은 과장된 홍보가 아니라 신뢰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사용자들은 격동의 시기에도 계속해서 거래소를 지지해왔다.

 

업홀드는 2020년 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Ripple)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을 때 XRP 상장 폐지를 거부한 유일한 주요 미국 거래소다. 코인베이스(Coinbase), 크라켄(Kraken), 바이낸스US(Binance.US) 등 경쟁 거래소들이 미국 사용자들의 XRP 거래를 일시 중단한 것과 달리 업홀드의 결정은 XRP 커뮤니티 내에서 명성을 확고히 했다.

 

9월 업홀드는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요청해온 XRP 수익률 제공 기능 출시에 그 어느 때보다 가까워졌다고 확인했다. 거래소는 수익률 제공을 위한 여러 유망한 방법을 발견했다고 언급하며, 다가오는 발표가 충성도 중심 메시지와 연결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이러한 움직임은 XRP가 탈중앙화 금융에서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는 시점에 나왔다. 플레어 네트워크(Flare Network)의 FAssets 프로토콜은 FXRP를 출시했으며, 토큰화된 XRP는 보유자들에게 대출, 거래, 스테이블코인 발행, 리퀴드 스테이킹 접근권을 제공한다. 첫 주 500만FXRP 한도가 불과 몇 시간 만에 도달하며 강렬한 수요를 입증했다.

 

업홀드의 게시물은 리플-SEC 소송의 가장 어려운 시기를 견뎌낸 XRP 보유자들의 충성도가 이제 실질적인 방식으로 보상받을 것임을 시사한다. 7월 업홀드는 제벡 네트워크(Zebec Network)와 협력해 최소 2만 5,000XRP를 보유한 미국 사용자들에게 ZBCN 토큰을 에어드랍했다. 최근 XRP 베가스 2025 이벤트에서 5만 달러 상당의 XRP 경품 행사도 진행했다.

 

그 전에는 수개월에 걸친 XRP 경품 프로모션을 운영했으며, 2024년 10월 최종 라운드에서는 2만 달러의 XRP 대상과 5명의 준우승자에게 나눠질 5,000달러를 제공했다. 2023년 12월에는 XRP 보유자들에게만 조기 접근권을 제공하는 보조 자체 보관 솔루션 업홀드 볼트(Uphold Vault)를 출시했다. XRP 중심 캠페인과 보상의 풍부한 역사를 감안할 때, 일부 사용자들은 플랫폼의 가장 오래된 지지자들이 충성도를 더욱 인정받기 위한 특별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