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제 시작일 뿐"...XRP, 3달러 돌파 후 초강세 신호

이선영 기자 | 기사입력 2025/10/04 [09:30]

"이제 시작일 뿐"...XRP, 3달러 돌파 후 초강세 신호

이선영 기자 | 입력 : 2025/10/04 [09:30]
엑스알피(XRP)

▲ 엑스알피(XRP)   

 

저명한 애널리스트 미키불(Mikybull)이 시장이 여전히 다가오는 엑스알피(XRP) 가격 랠리의 규모를 과소평가하고 있을 수 있다고 믿는다. 미키불은 트윗에서 XRP가 수개월간의 하락 쐐기 패턴을 돌파하며 새로운 강세 모멘텀을 점화했음을 보여주는 차트를 공유했다. 2일 차트에서 토큰은 3.05달러에서 3.10달러 저항 구간을 돌파했으며, 기술적 분석가들은 전환점으로 예상해 왔다.

 

10월 3일(현지시간) 가상자산 전문 미디어 더크립토베이직에 따르면, 미키불은 업데이트에서 XRP가 메가 브레이크아웃을 경험하고 있으며 상당한 움직임이 뒤따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언급했다. 그는 다음에 무엇이 올지 말할 필요가 없다고 밝혔다. 이 발언은 XRP가 쐐기 형성 내에서 횡보하면서 큰 움직임이 임박했다는 그의 이전 관찰 이후 나왔다. 쐐기 저항 위의 돌파는 시장이 약세에서 강세로 전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주목할 점은 XRP가 지난 몇 주 동안 2.70달러와 2.80달러에서 지지를 확립한 뒤 3달러 영역을 탈환할 때까지 횡보했다는 것이다. 이에, 애널리스트들은 XRP가 추가 상승을 준비하고 있다고 믿는다. 곧 주목해야 할 중요한 즉각적 수준은 3.40달러와 3.66달러다. 이는 이전에 거부당한 가격 수준이다. 이를 극복하면 XRP가 2018년 이후 보지 못한 수준인 완고한 3.84달러를 재테스트할 수 있는 길이 열리며, 잠재적으로 4달러 이상에서 가격 발견으로 이어질 수 있다.

 

미키불은 XRP에 대한 확고한 강세론자로 메가 브레이크아웃을 예측하지만, 가격이 얼마나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는지 구체적으로 밝히는 것을 지속적으로 자제해 왔다. 그러나 XRP 커뮤니티의 다른 많은 애널리스트들은 야심찬 기대를 공개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았다.

 

지난달 XRP가 처음 3달러를 돌파하고 2.60달러로 하락한 후 강한 강세 모멘텀을 보인 후 애널리스트 매트 휴즈(Matt Hughes)는 8.30달러~26달러까지의 랠리를 예상했다. 또 다른 유명한 XRP 애널리스트 이그래그(EGRAG)는 유사한 27달러 목표를 공유하며, 더스틴 레이튼(Dustin Layton) 같은 다른 이들은 50달러 XRP를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가격 목표는 현재 위치에서 XRP의 약 3배에서 16배 가격 성과를 시사한다.

 

일각에서는 XRP의 27달러 도달 전망이 야심차다고 생각하지만, 강세 심리는 기술적 차트를 넘어선 영감을 얻는다. 많은 이들이 XRP 현물 ETF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결정과 리플(Ripple)의 은행 인가 승인을 앞두고 이번 달을 희망적으로 보고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상당한 가격 상승을 이끌 수 있다. SEC의 ETF 승인은 투자자들에게 규제된 접근을 열 수 있으며, 과거 비트코인 현물 ETF에서 본 영향과 유사한 강한 가격 급등을 촉발할 수 있다. 

 

한편, 암호화폐 논평가 애시 크립토(Ash Crypto)는 비트코인이 2025년 말까지 15만 달러 또는 20만 달러에 도달하면 XRP가 5달러에서 8달러의 상승을 따를 수 있다고 예측한다. 그의 전망은 특히 XRP 현물 ETF가 곧 출시되면서 XRP가 비트코인의 모멘텀을 능가할 잠재력을 강조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