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itcoin, BTC)과 이더리움(Ethereum, ETH)이 최근 몇 주 동안 사상 최고치로 헤드라인을 장식한 가운데, BNB가 지난 1년 동안 시가총액 상위 10개 암호화폐 경쟁자들을 조용히 앞질렀다.
10월 7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디크립트에 따르면, 연초 대비 BNB는 85.6% 상승해 선두를 차지했으며, 이더리움의 2위 수익률 37.7%를 압도했다. 시가총액 기준 상위 10개 암호화폐 중 트론(TRON), 비트코인, 솔라나(Solana, SOL)는 연초 대비 낮은 두 자릿수 상승률을 기록했고, 나머지 상위 10개는 한 자릿수 수익률을 냈다. 코인게코(CoinGecko) 데이터에 따르면 BNB는 지난주 30.7% 상승했다.
CEX.IO의 수석 애널리스트 일리아 오티첸코(Illia Otychenko)는 디크립트에 BNB의 최근 랠리는 온체인 활동 증가와 기관 관심 증가가 주로 견인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온체인 활동은 BNB 체인(BNB Chain)의 탈중앙화 거래소(DEX) 거래 폭발적 성장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중요한 동인은 바이낸스(Binance) 공동 창립자 자오창펑(CZ)의 투자 회사 YZi 랩스(YZi Labs)가 지원하는 BNB 체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아스터(Aster)를 둘러싼 투기 열풍이었다.
잠재적인 아스터 에어드롭에 대한 기대가 BNB 체인으로 상당한 거래량을 끌어들였고, BNB 체인을 영구 거래의 지배적인 플랫폼으로 부상시키는 데 도움을 줬다. 듄 애널리틱스(Dune Analytics)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주 BNB 체인은 5,118억 달러의 엄청난 거래량을 기록했으며, 이는 하이퍼리퀴드(Hyperliquid)의 456억 3,000만 달러와 엣지엑스(EdgeX)의 238억 5,000만 달러 같은 경쟁자들을 압도하는 수치다. 그러나 디크립트의 모회사 다스탄(DASTAN)이 출시한 예측 시장 미리어드(Myriad) 사용자들은 아스터의 중기 전망에 대해 약세를 보이며, 토큰이 11월까지 4달러 아래에 머물 확률을 72%로 평가했다.
오티첸코는 BNB 자체의 가격 급등이 핵심 지표에 의해 뒷받침됐다고 밝히며, 지난 한 달 동안 BNB 체인의 월간 활성 주소가 18% 이상 급증했고 총 예치 가치(TVL)는 20억 달러 이상 증가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잠재적인 미국 BNB 현물 ETF에 대한 추측과 지우지 홀딩스(Jiuzi Holdings) 및 알렘 크립토 펀드(Alem Crypto Fund) 같은 회사들이 재무에 BNB를 추가했다는 보고를 포함한 거시 기관 순풍을 지적했다.
그럼에도 오티첸코는 기술적 관점에서 강세 모멘텀이 약해지면서 조정이 임박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전망을 완화했다. BNB는 지난 1년 동안 상위 10개 암호화폐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지만, 단기적으로는 기술적 조정 가능성이 존재한다는 분석이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저작권자 ⓒ 코인리더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