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유명 애널리스트 "XRP 단타는 자살행위"...장기 투자 강조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10/15 [09:53]

유명 애널리스트 "XRP 단타는 자살행위"...장기 투자 강조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10/15 [09:53]
리플(XRP)

▲ 엑스알피(XRP)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코치 JV(Coach JV)가 엑스알피(XRP) 투자자들에게 단기 수익만 쫓거나 확신 없이 투자하면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다고 경고했다. 그는 투자자들이 장기간 보유할 준비가 되었을 때만 투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10월 14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에 따르면, 코치 JV는 엑스(X)에 모든 XRP 투자자들을 향한 명확한 경고 메시지를 게시했다. 그는 10년 동안 보유할 의지가 없거나 투자 대상에 대한 확신을 갖추지 못했다면 투자하지 말라고 말했다. 빠른 수익만 원하거나 자신이 사는 자산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큰 손실을 입을 것이라는 의미다. 그는 많은 트레이더들이 이성이 아닌 감정에 따라 행동하기 때문에 손실을 본다고 지적했다.

 

코치 JV에 따르면 가격이 하락하면 투자자들은 패닉에 빠져 매도하고 가격이 상승하면 너무 빠르게 수익을 쫓는다. 그는 이러한 행동 방식은 항상 나쁜 결과로 끝난다고 말했다. 오직 투자 대상을 진정으로 신뢰하는 투자자만이 암호화폐의 등락을 견딜 수 있다는 게 그의 주장이다. XRP 시장은 많은 가격 변동을 겪으며 일부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었다. 그는 XRP 투자자들에게 단기 가격 변화에 반응하지 말고 자신의 선택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구축하라고 당부했다.

 

코치 JV는 같은 메시지에서 자신의 개인 투자 전략에 대한 세부 사항도 공유했다. 그는 XRP와 비트코인(Bitcoin, BTC), 솔라나(Solana, SOL)가 자신의 장기 투자 대상이라고 밝혔다. 비트코인은 절대 팔지 않을 슈퍼차지 저축 계좌와 같다고 설명하며 주요 시장 랠리 기간 동안 소규모 알트코인에서 수익을 관리하면서 비트코인을 수년간 보유해왔다고 전했다. 그는 소규모 알트코인이 급등하면 수익을 실현해 현금 및 보호 생태계를 강화한다고 설명했다.

 

코치 JV는 지난 금요일 시장 활동이 인내심과 전략이 필수적인 이유를 보여주는 완벽한 사례였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시장이 빠르게 변할 때 준비되어 있으면 XRP 투자자들을 보호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줬다는 설명이다. 그는 규율과 인내심, 확신이 항상 감정을 이긴다고 강조하며 메시지를 마무리했다. XRP 투자자들과 더 넓은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향해 자신의 투자를 믿고 장기적으로 생각하며 단기 감정이 계획을 망치지 않도록 하라고 당부했다.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시장에서 코치 JV의 메시지는 XRP 투자자들이 선택한 자산에 대한 집중과 확신, 자신감을 위한 꾸준한 요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그의 조언은 감정이 아닌 믿음과 전략으로 시장에 접근해야 한다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한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