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비트코인, CME 선물 갭에 발목...10만 달러 붕괴 우려

김진범 기자 | 기사입력 2025/10/21 [19:45]

비트코인, CME 선물 갭에 발목...10만 달러 붕괴 우려

김진범 기자 | 입력 : 2025/10/21 [19:45]
비트코인(BTC)

▲ 비트코인(BTC) 

 

비트코인(Bitcoin, BTC)이 화요일 주간 최저점으로 되돌아가며 비트코인 선물의 미체결 갭에 모든 시선이 집중됐다.

 

10월 21일(현지시간)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Cointelegraph Markets Pro)와 트레이딩뷰(TradingView) 데이터에서 BTC/USD는 비트스탬프(Bitstamp)에서 10만 7,460달러까지 하락했다. 이날 2.5% 하락한 비트코인은 주초 반등세를 유지하지 못했지만, CME 그룹(CME Group)의 비트코인 선물 시장에서 발생한 최신 갭을 완전히 메우지는 않았다.

 

주말 동안 생성되는 갭은 선물이 한 가격대에서 마감되고 주말 가격 변동성으로 다른 가격대에서 개장되면서 발생한다. 시장은 일반적으로 개장가와 마감가 사이에 남겨진 공간으로 되돌아가며 갭을 메우는 경향이 있으며, 종종 며칠 또는 몇 시간 내에 발생한다.

 

트레이더 단 크립토 트레이드(Daan Crypto Trades)는 X를 통해 비트코인이 이번 주 CME 갭을 약간 남긴 채 개장했으며 가격이 일부를 메우기 위해 하락했지만 아직 조금 남아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주 11만 달러에서 큰 갭을 마감했으며, 9월 말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로 랠리를 펼치기 전에 남겨진 갭이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갭을 메우려면 약 10만 7,390달러로 되돌아가야 한다. 지난주 시장 급락 동안 비트코인 선물은 약 10만 3,750달러에서 저점을 기록했다. 단 크립토 트레이드는 월요일 강세파가 앞으로 10만 7,000달러를 유지하기를 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가격이 다시 하락하기 시작하고 지난 금요일 꼬리에 가까워진다면 많은 약세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일부 트레이더들은 10만 달러 지지선 붕괴를 포함해 새로운 지역 저점을 계속 준비하고 있다. 동료 트레이더 로만(Roman)은 월요일 반등이 비트코인 가격의 추가 상승을 지속하기에 충분한 거래량이 부족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X 팔로워들에게 거래량이 지지선의 진정한 회복을 검증하지 못한 저거래량 돌파를 신뢰하지 않았으며, 10만 달러에서 9만 8,000달러가 온다고 말했다. 암호화폐 투자자이자 기업가 테드 필로우스(Ted Pillows)도 비트코인 가격이 바닥을 확립하지 못하면 다음에 10만 달러가 작동할 것으로 봤다.

 

트레이더 크립토 토니(Crypto Tony)는 전반적으로 10만 달러 도달을 예상하며 9만 5,000달러까지 더 낮게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이며 기존 시장 전망을 재확인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내용은 정보 제공의 목적으로만 해석되어야 합니다.*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포토]비트코인 기부 이어가는 김거석 씨
이전
1/3
다음